




초고화질 4K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키즈카페의 장난감들을 의인화해 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좌충우돌 스토리를 그리는 어린이 TV애니메이션이다. 기존의 2D, 3D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던 가상의 캐릭터가 아닌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캐릭터들을 이용해 제작됐으며, 이러한 스톱모션 기법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더 생동감 있는 영상을 제공한다.
제작사인 중앙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탁툰엔터프라이즈는 대한민국 최초로 스톱모션 TV애니메이션 시리즈 갤럭시키즈를 제작, 방영한 회사다. 갤럭시키즈는 KBS 1TV를 통해 시즌 1, 2가 방영됐으며, SPP 캐릭터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제작사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노하우를 집약해 제작됐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방영되는 4K 스톱모션 TV애니메이션라고 할 수 있다.
4K UHD 화질은 초고선명 영상 기술 방식 중 하나로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차세대 영상 규격이다. 기존의 FHD 화면보다 화소 수가 4배 더 많아 화질이 뛰어나다. 국내에서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이 4K로 공개 시연된 이후로 다양한 영상들이 방송됐지만 애니메이션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3~6세 타깃의 미니 변신로봇 완구 출시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의 퀄리티는 방영 전부터 인정받았는데, 2016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CG 지원사업과 2018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국산애니메이션 본편 제작지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7년에는 세계 최대 어린이 콘텐츠 마켓인 밉주니어에서 International Global Pitching TOP 5에 국내 콘텐츠 중 유일하게 선정됐고, 2018년에는 SPP에서 Best Planning 상을 수상했다.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에 대한 기대는 2019년 캐릭터라이선싱페에에서 진행된 사업설명회에서도 재확인됐다. 7월 18일 진행된 사업설명회에는 국내외 라이선싱 업체가 참여해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에 대한 정보를 교류했으며, 이후 추가적인 미팅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모든 관계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러한 뜨거운 호응을 바탕으로 9월에 주영이앤씨를 통해 주요 타깃층인 3~6세 아이들을 위한 미니 변신 로봇을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기술로 개발되는 미니 변신 로봇은 증강현실 앱을 통해 나만의 빅파이브를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에듀테이먼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방영 채널을 추가하고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