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시노스톤, 하반기 방영 채널 확대 및 완구 사업 전개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올해 신작이자 액션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인 시노스톤이 KBS 1TV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20분에 방영 중이다. 백호, 청룡, 주작 등 다양한 동물 및 변신로봇 캐릭터를 선보이는 시노스톤은 중국에 선방영됐으며, 지난 7월 인도네시아 채널인 RTV에서도 방영을 시작해 해외 시청자들에게도 다가가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케이블 채널 등을 통한 방영 확장에 나서며 애니바바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 등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 중이다.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가까운 시기에 방영 채널을 추가 확장할 계획이며, 국내에서 완구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신개념 변신 액션 히어로들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웹 애니메이션 B패밀리 공동제작 계약 체결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새로운 프로젝트로 평범하면서도 유별난 일상과 개성을 표방하는 캐릭터 브랜드 B패밀리를 웹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제작한다.
캐릭터 브랜드의 원작사인 더오픈하우스와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스튜디오더블유바바, 라이선스 에이전시인 캐릭터링크, 유통 플랫폼 회사인 케이그룹은 B패밀리의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및 투자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지난 7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서는 공동제작 계약을 체결하며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프로젝트는 세상에 존재하는 다소 B급스러우면서도 다양하고 유쾌한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일상을 그린 이야기로 팬시 디자인 전문 회사인 더오픈하우스가 제작한 B패밀리를 애니메이션화하는 것이다. 주요 캐릭터 상품의 소비층인 10~20대를 메인 타깃으로 해 편당 2분 내외의 웹 애니메이션으로 기획 중이다.
한편 B패밀리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CG활용 프로젝트 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기존에 출시된 다수의 상품과 연계한 수익 구조를 마련하고 있다. 이 밖에 B패밀리 관련 상품 및 사업은 애니메이션 시리즈 공개 시기에 맞춰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