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까까꿍! 아기다다’ 출시
폼폼프렌즈의 세 번째 이모티콘 상품인 ‘까까꿍! 아기다다(이하 다다)’가 지난 7월 카카오톡을 통해 출시됐다.
출시 이후 인기순위 13위에 랭크되며 신규 캐릭터임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폼폼프렌즈의 새로운 캐릭터 다다는 시크한 매력을 지닌 아기 고양이로 폼폼프렌즈 중 가장 체구가 작다. 잔머리 대마왕의 다다는 정수리의 작고 귀여운 머리털이 트레이드마크다. 좋고 싫음이 분명한 솔직한 성격을 갖고 있는데, 다다의 고유 색상인 연보라는 작고 연하지만 강인한 면을 뜻하기도 한다.
kth는 올해 폼폼프렌즈의 나머지 캐릭터 누룽, 슈슈, 래비의 이모티콘 및 상품 등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또 꾸준한 이모티콘 출시와 온·오프라인 유통 전개 및 오프라인 행사 등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한편 폼폼프렌즈는 지난 2월 ‘미운 네살 아기폼폼이’ 이모티콘 상품을 선보인 이후 ‘변덕꾸러기 아기폼폼이’, ‘까까꿍 아기다다’등을 출시하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서 확인한 폼폼프렌즈의 인기
이모티콘 태생의 캐릭터인 폼폼프렌즈가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서 많은 팬들과 만났다. 폼폼프렌즈 부스는 거대한 폼폼 공기조형물을 부스 왼편에 설치하고 HELLO, POMPOM FRIENDS라는 메인 콘셉트에 맞게 폼폼이가 인사하는 모습 등을 배치했다.
또 폼폼프렌즈의 시그니처인 막대사탕, 우유병 등의 소품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했는데 다양한 연령의 관람객들이 방문해 인증샷을 남겼다.
또 이번 캐릭터페어를 통해 단독 출시된 신상품 8종도 함께 판매돼 관심을 모았다. 평소 SNS 등을 통해 폼폼프렌즈 상품의 제작에 대한 문의가 적지 않았던 상황이라 신상품 출시를 반가워하는 고객이 많았다. 캐릭터 특성을 살린 폼폼 손거울, 메모패드 5종, 스티치노트, 스티커 순으로 판매율이 높았다. 스티치노트와 메모패드는 준비된 상품이 모두 소진되기도 했다. 전시용으로 선보인 인형, 에코백 등 미판매 상품에도 많은 관심과 구매 의사를 보였다. kth는 이러한 고객 반응을 향후 상품 라인업에 반영해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