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 살 맞은 스폰지밥 이색 콜라보_대원미디어

/ 기사승인 : 2019-09-19 18:48:34
  • -
  • +
  • 인쇄
Business News

8월 한 달 동안 네모바지 스펀지밥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됐다.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2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전시 공간과 캐릭터 한정 상품 등이 판매됐다. 한편 대원미디어는 디즈니, DC, 마블의 인기 무비 캐릭터의 피규어 상품에 대한 국내 유통에 나섰다는 소식이다.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20주년을 기념해 대원미디어와 AK플라자가 특별 전시 공간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Play with SpongeBob’을 주제로 AK플라자 분당점 5층 이벤트홀에서 한시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서울 홍대와 경기 수원, 평택, 강원도 원주 등의 AK플라자에서도 네모바지 스폰지밥 포토존을 같은 기간 동안에 운영했다.

이번 특별 전시 공간에서는 스펀지밥과 뚱이가 새겨진 캐릭터 한정 상품과 네모바지 스폰지밥 관련 이색 음료 및 출판물 등도 만나볼 수 있었다. 대원미디어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네모바지 스폰지밥 관련 상품뿐 아니라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테마 공간을 선보이면서 협업 사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대원미디어는 스펀지밥의 문구 및 출판, 패션잡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들과 협업 사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대원미디어, 비스트킹덤 통해 피규어 유통 사업 역량 강화

대원미디어가 이번에는 비스트킹덤과 손잡고 키덜트를 주요 타깃으로 하는 무비 피규어 유통 사업에 대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 디즈니와 마블, DC 등의 세계관 속에 등장하는 인기 무비 캐릭터의 피규어 상품에 대한 국내 유통으로 지난 8월부터 다양한 상품군을 국내 팬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유통을 위해 글로벌 프랜차이즈 캐릭터에 기반한 고급 컬렉션의 제작과 유통 및 판매를 비롯해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하는 비스트킹덤과 함께한다. 이에 따라 대원미디어는 비스트킹덤이 제조하는 다양한 종류의 무비 피규어 상품에 대한 국내 유통 권리를 획득하게 되었다.

대원미디어는 대중적 피규어, 흉상 피규어, 디오라마 피규어, 액션 피규어, 대형 스케일의 피규어, 하이엔드급 피규어 라인업 등 총 9종에 이르는 비스트킹덤 보유의 브랜드 라인업에 대한 국내 유통을 진행한다.

 


어벤져스, 토이스토리 이어 겨울왕국2 상품군도

대원미디어는 비스트킹덤의 무비 캐릭터 관련 어패럴 상품군과 기타 캐릭터 굿즈 상품군 일부에 대해서도 유통 사업을 전개한다.

8월부터는 어벤져스와 토이스토리4 등 무비 피규어 18종을 국내 대형마트 등에서 선보였고, 이후 출시되는 신상품들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극장가에서 올해 하반기 최고의 흥행 예정 작품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겨울왕국2’의 피규어를 비스트킹덤이 제조해 대원미디어가 국내에 유통할 예정인 만큼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