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시리즈 몰랑 해외 어워드서 첫 수상 _ 하얀오리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2 11:00:44
  • -
  • +
  • 인쇄
Special Report

 

 

윤혜지 작가가 탄생시킨 캐릭터 몰랑 애니메이션이 해외 애니메이션 어워드에서 처음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마쥬(Millimages)가 만든 애니메이션 시리즈 MOLANG(몰랑)은 지난 10월 중국 산시성 시안(Xi’an)에서 열린 제9회 국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경연대회에서 대상인 ‘ 최고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 를 수상했다.
미국 등 여러 해외 애니메이션 관련 어워드에서 부문별 수상 후보작으로 오른 적은 있지만 실제 수상까지 이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경연대회는 중국 내 애니메이션 관련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부문별 심사를 통해 작품성과 인기가 높은 작품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로크 레너(Roch Lener) 밀리마쥬 CEO는 “ 국제적으로 콘텐츠 자산 가치의 성장세가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의미 있는 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 ” 고 소감을 전했다.
로즈 장(Rose Zhang) 밀리마쥬 중국 담당 이사는 “ 몰랑은 중국의 TV , 소셜미디어 , 라이프스타일 관련 제품 등의 분야에서 큰 잠재력을 갖고 있다 ” 며 “ 이번 수상으로 이 같은 잠재력을 다시금 확인함에 따라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 고 말했다.
2010년 윤혜지 작가의 작은 낙서에서 시작된 몰랑은 현재 움직이는 이미지를 이모티콘처럼 쓸 수 있도록 한 사이트 지피(GIPHY)에서 조회수 60억 건 이상을 기록 중이며 소셜미디어 팔로어도 400만 명에 달한다.
2015년 몰랑 캐릭터의 글로벌 판권을 획득한 밀리마쥬는 어린이를 위한 TV시리즈를 만들어 190개국에서 방영 중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