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프터웍스 측은 “급식왕은 어른들도 학창 시절의 향수를 떠올리며 자녀와 함께 즐겁게 볼 수 있는 채널” 이라고 전했다.
급식왕은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넘어 오프라인 공연을 통해 팬들과 직접 만나며 팬덤을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지난해 여름 서울에서의 초연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 중인 뮤지컬 급식왕: 발가락떡볶이의 비밀은 5월 경남 김해, 전북 전주에서 개막하며, 오는 12월에는 시즌2로 찾아올 예정이다.
아울러 누구나 학교에서 겪을 법한 이야기를 담은 만화 급식왕 GO는 2020년 11월 첫 발간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8권까지 나왔고 과학 만화 배틀급식왕도 2권이 출간되는 등 출판 시장의 스테디셀러 IP로 자리 잡았다.
여아들의 공감 채널 <급식걸즈>
급식걸즈는 급식왕의 여학생 교실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구독자 57만 6,000명, 누적 조회 수 6억 5,477만 1,041회에 달하는 급식걸즈는 여자 아이들의 공감을 얻는 이야기로 팬층을 넓혀가고 있다.
열정적으로 꿈을 이루는 아이돌 초아(걸그룹 크레용팝 출신), 코스튬플레이 장인이자 엉뚱한 라이, 공주병이 심한 자아도취 반희, 막내지만 언니들과 함께 공부하는 스마트한 귀요미 두루미 등 상큼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4명의 소녀들이 보여주는 학교 생활 이야기는 우정과 사랑, 소녀들만의 감수성으로 가득하다.
급식걸즈는 학창 시절의 상황극과 함께 막장 드라마의 흥미 요소를 코믹하게 그린 막장걸즈, 즐겁고 재미있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상상VR극장, 급식걸즈 안의 또 다른 이야기 급식가족 등의 코너를 통해 코믹하면서도 따스한 이야기와 메시지를 전한다.
래프터웍스는 만화 급식걸즈 1·2권을 출시한 데 이어 오는 8월 선보일 뮤지컬 개막 시기에 맞춰 라이선싱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