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진미여행 떠나는 < 시간여행자 루크 > 키즈 밀키트 출시 _ 애니작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8 11:00:57
  • -
  • +
  • 인쇄
Business News

애니작의 콘텐츠 배급망이 
확대되면서 라이선싱 사업도 한층 탄력을 받고 있다.
국내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은 물론 해외에서도 방영 채널을 넓혀가는 가운데 IP를 활용한 식품 출시도 잇따르면서 2022년 애니작이 전개하는 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시간여행자 루크> 프랑스 이어 캐나다 진출
대한민국 순수 기획 및 완제 키즈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에 진출한 시간여행자 루크가 이번에는 캐나다에서 방영된다. 지난 12월부터 프랑스 대표 채널 카날플러스(CANAL+)에서 방영되는 시간여행자 루크는 새해 캐나다 퀘베코 미디어(Quebecor Media)를 통해 현지 어린이들을 만날 예정이다. 20개국 40여 채널에 진출한 시간여행자 루크는 프랑스어 , 러시아어 , 폴란드어 , 그리스어 , 아랍어 , 일본어 , 영어 , 한국어 등 총 8개국 언어 버전을 갖춰 글로벌 진출에 최적화된 작품이다. 이처럼 해외에서 시간여행자 루크를 방영하는 채널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세계여행 스토리에 착안한 키즈 밀키트가 출시돼 화제다.
시간여행자 루크와 떠나는 세계진미여행 시리즈-루크네 비밀주방 독일 함부르크 편: 함박스테이크는 큐브육을 간고기로 감싸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 인도 편: 치킨카레는 큼지막한 닭고기가 들어 있어 맛과 영양을 모두 갖췄다. 이들 제품은 간단한 요리법을 제공해 아이가 엄마와 함께 요리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해썹(HACCP)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이들 제품은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시간여행자 루크에 등장하는 세계여행지와 어울리는 요리가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어서 키즈 밀키트 시리즈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보인다.

 


새해 <좀비덤> 시즌3 출격
이와 함께 애니작은 새해 좀비덤 시즌3를 선보여 국내외에 좀비덤 브랜드의 입지를 확실히 구축할 방침이다.
애니작의 첫 번째 IP로 지난 2016년 처음 방영된 좀비덤 시리즈는 230개국에 진출했다. 당시 독특한 디자인과 키즈 콘텐츠 시장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좀비 콘셉트가 주목을 받아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알려졌다.

 

 

이에 애니작은 좀비덤 라이선싱 상품의 우체국 쇼핑몰 판매와 좀비덤 매콤 떡볶이 출시 , 좀비덤 시즌3 방영 등을 앞세워 마케팅 사업을 강화해 브랜드의 성장을 위한 확고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에피소드 56편으로 구성된 인앱 시즌1은 지상파 방영을 마치고 현재 넷플릭스 , 투니버스 , 재능TV , 브라보키즈 , JTBC 등에서 방영된다. 현재 시즌2 제작에 한창인 애니작은 새해부터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인앱을 활용한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애니작 측은 “ 새해에는 좀비덤 , 시간여행자 루크 , 인앱 관련 사업을 활발히 펼치면서 초대형 오리지널 시리즈물 스페이스 샤먼헌터도 착실히 준비해 대중의 환호를 받을 만한 역작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