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스며든 우리의 전통문화 < 소리마을 따꿍이 > _ 아트라컴퍼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7 11:00:10
  • -
  • +
  • 인쇄
Focus

 

 

 

 

 

북과 소고 등 국악기가 귀여운 동물친구들로 변신했다. 신비하고 아름다운 노래로 가득한 한옥마을로 이사 온 비단이와 따꿍이 , 동물친구들에게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호기심 가득하고 마음 착한 소리마을 친구들과 함께 우리나라 전통 문화예술을 배우고 노래도 불러보자.


 

전통문화 콘텐츠 기업 아트라컴퍼니가 국악과 전통놀이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 소리마을 따꿍이를 활용해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소리마을 따꿍이 캐릭터는 장구를 두드리는 골목대장 따꿍이 , 가야금 줄을 튕기는 비단이와 뿌기(북) , 바우(북청사자 탈) , 모이(소고) 등 동물친구들로 구성됐다.

 

따꿍이와 동물친구들은 소리마을의 한옥으로 이사 온 비단이와 함께 한국문화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한다. 아트라컴퍼니는 소리마을 따꿍이를 활용해 한옥과 비빔밥 , 연날리기 등 우리 고유의 생활양식에서 비롯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또 애니메이션 , 따꿍이와 핸즈 만들기 놀이 , 창작동요와 율동모음 따꿍이와 노래해 , 국악장단으로 배우는 한글 말놀이 , 소리마을 친구들과 떠나는 문화여행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전통문화의 가치를 즐거운 방식으로 전달한다. 특히 체험활동이 어려운 요즘 소리마을 따꿍이 유튜브 채널에 동요 , 오디오 전래동화 , 만들기 놀이 등 캐릭터를 활용한 여러 전통문화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아트라컴퍼니 측은 “ MZ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와 탈인형을 활용한 브이로그(V-LOG) , 숏폼 콘텐츠 제작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다 ” 며 “ 아이와 어른 모두 주목할 수 있는 전통문화 캐릭터로 성장시킬 것 ”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