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열립니다 참가신청 서두르세요 _ 2021캐릭터라이선싱페어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6 14:00:37
  • -
  • +
  • 인쇄
Exhibition

 

 

국내 최고의 콘텐츠 비즈니스의 장인 2021캐릭터라이선싱페어가 오는 11월 25일부터 나흘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COEX) C , D1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지난해 개최가 취소된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올해도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개최 여부가 불투명했지만 높은 백신 접종률과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정부의 방역 기조 변화 움직임에 따라 오프라인 개최를 확정짓고 현재 참가업체 모집을 진행 중이다.
2002년 여름 첫 행사 이후 올해로 성년을 맞은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캐릭터 , 만화 , 애니메이션 , 문구 , 완구 분야의 제작 · 제조사가 참여하는 비즈매칭 비즈니스 라운지 , 일자리 페스티벌 , 정책금융 소개 등의 B2B 프로그램과 새로운 캐릭터 IP와 콘텐츠를 소개하고 장르 융합형 라이선싱 제품과 테마파크 , 엔터테인먼트로 확산한 라이선싱 형태를 선보이는 B2C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신진 캐릭터 작가들을 발굴 , 육성하고자 한국콘텐츠진흥원 , 코엑스 , 게임사 엔씨소프트가 함께 마련한 루키 프로젝트에 선발된 50명의 작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앞서 콘진원은 그간 대규모 B2C 행사로 진행된 캐릭터라이선싱페어를 올해부터 유아동 중심의 B2C 행사와 더불어 콘텐츠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산업군의 라이선서와 라이선시가 비즈니스를 활발히 펼칠 수 있는 라이선싱 전문 행사로 꾸미기로 방향을 정했다.
한편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돼 행사가 불가피하게 취소될 경우 부대시설비를 제외한 부스 참가비는 내년으로 이월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