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되는 대면 박람회를 즐기세요 _ 2022 독일 뉘른베르크 국제완구박람회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7 16:00:41
  • -
  • +
  • 인쇄
Exhibition

 

 

완구업계 최고의 글로벌 무역 박람회가 다시 문을 연다. 독일국제완구박람회(Spielwarenmesse , 슈필바렌메세)가 2월 2일부터 닷새간 독일 뉘른베르크 전시 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2개의 전시 카테고리에서 유명 브랜드와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독특하고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 참관객들은 새 기능을 갖춘 혁신적인 비즈니스 플랫폼 슈필바렌메세 디지털을 통해 더욱 풍부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우선 박람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연장(Activity Area)인 4A홀에 위치한 테크투플레이(Tech2Play)존에서는 로봇 , RC 장난감 , 가상게임 , 디지털 교육용 장난감 등을 볼 수 있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3A홀에 새로 조성된 서비스 제공 구역(Service Provider Area)에서는 산업 및 소매 무역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공급업체를 찾을 수 있고 , 4홀에 위치한 인사이트-X 구역(Insights-X Area)에서는 국제 문구 · 사무용품 박람회에 관한 정보와 함께 신제품들이 전시된다.
8홀 스타트업 구역(Startup Area)과 트렌드 갤러리(Trend Gallery)에서는 혁신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제품들이 전시되고 토이어워드 2022(Toy Award 2022)의 후보작과 수상작도 만날 수 있다.

 


3A홀에서는 2022년 트렌드인 자연친화적 소재 장난감들이 4개의 테마 섬(Themed Island)으로 나뉘어 전시된다.
자연으로 만들다(Made by Nature) 섬에서는 나무 , 대나무 , 코르크 , 옥수수 , 양털 , 고무 등 천연소재로 만든 장난감들이 , 자연에서 얻은 영감(Inspired by Nature) 섬에서는 설탕 , 녹말 , 셀룰로스 , 단백질로 만든 바이오 플라스틱을 이용한 제품들이 공개된다.
재활용과 창조(Recycle & Create) 섬에서는 재활용 원료를 이용한 제품 생산과 업사이클링을 적용해 새로운 장난감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 지속 가능함의 회복(Discover Sustainability) 섬에서는 환경 및 기후에 대한 주제를 장난감을 통해 묘사한다.
이와 함께 3A홀의 지식교류의 장(Knowledge Area)에서는 지속 가능성 , 소매업 동향 , 디지털화 및 장난감 동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주제발표가 이어지고 , 자사 제품을 투자사와 유통사에 홍보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된 토이 비즈니스 포럼(Toy Business Forum)도 운영된다.
주최 측은 “ 기존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표본조사에서 응답자의 77%가 박람회장을 방문하겠다고 답했다 ” 며 “ 업계 주요 기업들이 박람회 참가신청을 마쳤고 부스 배정도 80%가량 완료된 상태 ” 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