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 선사
꼬마해녀 몽니는 지난 9월 서귀포시 기적의 도서관과 문부공원 일대에서 열린 애니아일랜드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아트피큐는 몽니 탈인형 이벤트, 해먹그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휴식 시간을 제공했다.
지난 10월 23일에는 제주시 구좌읍 김녕해수욕장에서 펼쳐진 제14회 아름다운 제주 국제마라톤대회에 깜짝 등장해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선물을 전하며 대회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대회에 참가한 세계 각국의 참가자들과 도민, 관광객들은 몽니와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몽니는 11월 13일 제주시 사라봉다목적체육관 일대에서 열리는 2022 제주 ICT정보문화페스티벌에도 참가한다.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되는 ICT 정보문화페스티벌은 도내 다양한 IT, CT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제품들과 기술력을 소개하는 자리다.
아트피큐는 이 자리에서 도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몽니 배지 만들기 체험과 대형 퍼즐 맞추기, 몽니 만주빵 시식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에 몽니 뜬다
아트피큐가 11월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2에 참가해 IP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아트피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꼬마해녀 몽니 IP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알려 IP 사업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아트피큐는 지난 2012년 12월 SBS에서 에피소드 52편으로 구성된 코믹시트콤 장르의 2D 애니메이션 꼬마해녀 몽니 시즌1(I’m Mongni)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2014년 1월부터 디즈니주니어 채널에서 방영돼 제주지역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최초 TV 방영이란 성과를 올렸다.
2016년에는 시즌2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 흑룡의 부활 편이 SBS를 비롯해 MBN, 애니맥스에서 방영됐으며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로 진출하기도 했다.
꼬마해녀 몽니는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아트피큐 측은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2에서 코로나19로 축소된 바이어들과의 만남을 확대해 꼬마해녀 몽니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