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코스닥 상장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3-01-05 14:00:25
  • -
  • +
  • 인쇄
Special Report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에스에이엠지)가 지난 12월 6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2000년 설립한 에스에이엠지는 3D 기반의 키즈 패밀리 종합 플랫폼 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다 3D 애니메이션 제작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이를 기반으로 중국에서 조회 수 280억 회를 달성한 미니특공대 시리즈를 비롯해 피규어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기록한 캐치! 티니핑, 내년 유럽 진출을 준비하는 슈퍼다이노 등 자체 제작한 IP가 연달아 흥행에 성공했다.
또 국내외 유튜브 채널 43개를 운영하면서 총 구독자 수 4,000만 명을 확보하는 등 강력한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에스에이엠지는 자사 인기 IP를 활용해 완구, 의류, 뷰티, 식음료, 게임, OTT(이모션캐슬 시네마), 테마파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사업 전 부문을 직접 운영하며 자체 유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으며 소니픽처스 엔터테인먼트 등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자사 콘텐츠와 MD를 전 세계에 동시에 유통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공급망을 구축했다.
에스에이엠지 김수훈 대표는 “에스에이엠지는 코스닥 입성을 계기로 자사의 IP 경쟁력 및 사업 역량을 고도화하면서 아시아 최대 종합 키즈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 이라며 “매년 높은 실적으로 기업 가치를 증명해 보일 것”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