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황룡을 찾아라 < 도깨비캡처 보물산의 전설 > _ 스튜디오아이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0 11:00:27
  • -
  • +
  • 인쇄
Focus

용이 창조한 가상의 세계 미르에서는 인간과 도깨비들이 공존하며 살아간다. 수많은 도깨비 중 인간의 감정을 먹고 사는 도깨비들을 파트너로 삼는 사람들인 도깨비캡처는 미르를 창조한 전설의 황룡을 찾아 도깨비들과 함께 모험을 떠난다.

 


만화·웹툰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아이레가 우리나라의 도깨비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도깨비캡처 보물산의 전설을 내년에 선보인다.
이 작품은 도깨비와 결합한 지역 설화를 현대적으로 각색해 어린이들에게 지역의 역사적 가치와 교훈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모험 장르의 TV애니메이션으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돼 잠재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도깨비캡처 보물산의 전설은 황룡을 찾는 목표는 같지만 그 이유가 서로 다른 도깨비캡처들이 여러 도깨비와 협력해 대결을 펼치고 모험과 탐험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작품은 대전의 보문산 설화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됐다. 신비한 주머니에 얽힌 형제에 대한 이야기인 이 설화는 욕심과 우애에 관한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스튜디오아이레는 이 같은 설화에 도깨비캡처를 접목해 신비한 주머니를 도깨비 주머니로 각색했고 도깨비를 조사하는 주인공 가람이와 봉발이를 등장시켜 스토리를 흥미진진하게 구성해 아이들이 설화 속 교훈을 깨닫고 모험심도 기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편 스튜디오아이레는 대전에 위치한 만화·웹툰 전문 제작기업으로 어린이 만화와 웹툰 , 캐릭터 등을 창작해왔으며 도깨비캡처 콘텐츠를 활용한 손전등 책 , 도감 , 애니메이션 , 캐릭터 상품 등을 통해 대표적인 어린이 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를 위해 콘텐츠 전문 에이전시 엑세스코리아와 손잡고 국내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진 뒤 해외로 진출할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