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옛 라인프렌즈)가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뜨리움 광장에서 ‘귀염뽀짝’ 외모에 반전 매력을 뽐내는 캐릭터 IP 미니니(Minini)를 메인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 라인프렌즈 럭키하우스(LUCKY HOUSE BY LINE FRIENDS)를 열었다.
지난해 10월 Z세대의 사진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며 성수동에서 성황리에 열렸던 라인프렌즈 월드 팝업스토어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간 것.
잠실 롯데월드몰에 라인프렌즈 럭키하우스 오픈
우연히 네 잎 클로버 부자가 된 낭만 개구리 레니니(Lenini)가 행운을 나눠준다는 콘셉트를 내건 팝업스토어는 라인프렌즈 미니니를 비롯해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 TRUZ로부터 유쾌한 응원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은 팝업스토어에 들어오는 순간 인증샷을 부르는 럭키하우스의 주인장인 메가 레니니를 시작으로, 작지만 소중한 행운을 주는 다양한 체험존을 즐겼다.
특히 미니니 친구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미니니 인터폰과 방문객 누구나 ‘장꾸력’ 넘치는 미니니의 행운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는 밴딩 머신, 최근 떠오르는 영수증 사진기 등이 현장을 찾은 가족·친구·연인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
또 꽃보다 레니니(Lenini), 식빵 굽는 제니니(Jenini), 쌍따봉 코니니(Conini) 등 귀여움으로 무장한 미니니들의 모습을 담은 띠부씰, 레니니와 함께 셀카를 찍을 수 있는 거울 셀카존,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레니니 쇼핑백과 스틱 풍선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Z세대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귀염뽀짝’ 아이템·즐길 거리 가득
이 밖에 더 작아져 한층 귀여워진 미니 미니니 인형 키링, 아날로그 감성을 저격하는 레니니 일회용 카메라 등 팝업스토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은 물론 프리미엄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과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협업한 컬렉션도 눈길을 끌었다.
나를 표현하는 즐거움을 발굴하는 것을 모토로 다양한 툴 키트를 선보이는 IPX의 플랫폼 브랜드 꼴레(COLLER)의 백팩, 노트북백, 스티콘, 아이폰 케이스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도 만날 수 있었다.
4월 14일부터 23일까지 운영된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들은 “메가 레니니랑 함께 인증샷 찍으니 내가 인간 미니니가 된 듯”, “포토카드랑 띠부씰 완전 내 취향”, “아무 생각 없이 귀여움으로 힐링하고 온 것 같아”, “레니니 나랑 우정 클로버 하자! 지난 성수동 팝업에서도 심쿵하게 하더니 이번 팝업도 인증샷 성지네” 라는 반응을 보이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