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호 칭찬릴레이 주인공은 스튜디오에이콘 김선구 대표 _ 칭찬릴레이 84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5 08:00:43
  • -
  • +
  • 인쇄
Compliment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애니메이션 제작자로 20년 넘게 일하고 있다. 그동안 우비소년 , 아치와 씨팍 , 마당을 나온 암탉 , 로보카폴리 등 여러 장편 , TV시리즈 작품 제작에 참여했다.
관객들에게 , 만드는 사람들에게 좋은 작품이란 무엇일까 계속 고민하고 있다. 현재 마당을 나온 암탉을 함께 제작한 영화사 명필름과 장편 애니메이션 태일이를 만들고 있다. 많은 제작진들의 수고로 잘 마무리돼 연말에 개봉할 예정이다. 최근 스튜디오에이콘을 설립해 새로운 작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좋은 이야기를 찾아내 창작자 , 관객 , 산업과 알맞게 연결하는 제작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크리에이티브섬 조혜승 대표에게 칭찬받은 소감은? 조혜승 감독님은 고맙고 귀한 사람이다. 애니메이션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갖춘 미술감독은 제작자에는 선물 같은 존재다. 마당을 나온 암탉에 이어 태일이 배경 제작에도 흔쾌히 참여 해주셨다. 조 감독님이 제작자로서 만들고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많은 작품을 함께 할 수 있길 바란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계 현황과 바라는 점이 있다면? 우리나라 창작 애니메이션은 그동안 나름 분명한 성과를 만들어왔다고 생각한다. 어려움은 언제나 있었고 해결할 과제는 늘 새롭게 나타나기 마련이다. 시장의 어려움은 또 다른 기회를 찾아내는 동력이 되기도 한다. 미디어산업의 혁신과 시장의 변화를 타고 넘을 다양한 작품들이 등장하길 기대한다. 유아동 애니메이션 캐릭터에서도 그동안의 성과를 이어받아 새로운 스타가 등장하길 바란다. 선배들의 어깨 위에 올라서면 더 멀리 바라볼 수 있다.

다음 칭찬 대상은 누구인가? 스톱모션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 중앙애니메이션의 한태식 대표다. 스톱모션 제작사는 세계적으로 흔치 않다. 중앙애니메이션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스톱모션 제작 수준을 갖추고 있으며 , 제작 방식에서도 새로운 시도와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한 대표의 다음 작품을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