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의 국민 캐릭터 <무민>이 8월 9일 78번째 생일을 맞는다. 1945년 무민 가족과 대홍수를 시작으로 8권의 소설책, 4권의 그림책과 코믹 스트립을 연재한 작가 토베 얀손(Tove Jansson)의 생일이기도 한 이날은 매년 각국에서 다양한 축하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무민 인스타그램 이벤트
무민의 한국 인스타그램에서는 78번째 무민의 날을 기념해 퀴즈를 풀어 맞힌 78명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몰 수원점 2층에 마련되는 무민 서머 스토리 (Moomin Summer Story)의 팝업스토어 소식이 퀴즈 문제로 나온다.
롯데몰 수원점 무민 팝업스토어
무민 팝업스토어가 7월 28일부터 8월 15일까지 열린다. 무민의 국내외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여름휴가철이란 테마로 꾸며졌다. 수원 롯데백화점, 수원 버스환승센터와 이어져 있는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가시성과 홍보가 돋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무민랜드 제주 이벤트
무민랜드 제주에서는 무민의 날을 맞아 8월 9일 입장하는 고객 전원에게 무민랜드 제주 하트태그를 증정하고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는 이벤트 및 포토존 포토픽을 운영한다. 무민 하우스에서 스탬프를 찍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무민카페 이용 고객은 스무디와 초코팝을 비롯한 여름 신메뉴를 맛보고 무민 스트로우픽도 받을 수 있다.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는 무민 탄생 80주년을 맞는 2025년에 맞춘 다양한 협업을 기획하며 라이선싱 사업을 점차 강화할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