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캐릭터라이선싱협회(ALMI)와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 MOU 체결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6 08:00:15
  • -
  • +
  • 인쇄
Special Report

 

 

인도네시아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협력 물꼬

월간<아이러브캐릭터>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는 인도네시아의 캐릭터산업 발전을 위해 인도네시아 캐릭터라이선싱협회와 손잡고 상호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월간<아이러브캐릭터>는 지난 11월 11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1 K-박람회에서 인도네시아캐릭터라이선싱협회와 양국 간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를 위한 협력과 교류를 골자로 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캐릭터 라이선싱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홍보에 협력하게 된다.

 

또 우수 인력 및 기술 교류와 관련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열어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안세희 월간<아이러브캐릭터> 대표는 “ 콘텐츠 사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지식재산권 사업이 필수인 요즘 , 지식 재산권을 활용한 인도네시아의 라이선스 산업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일 수 있는 잠재력이 매우 크다 ” 며 “ 이번 양해 각서 체결로 양국의 콘텐츠 기업들이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모델 개발에 힘을 모을 것 ” 이라고 말했다.
한다리 쿤티(Handari Kunti) 인도네시아캐릭터라이선싱 협회장은 “ 한국의 역량 있는 기업과 우리 기업 사이에 활발한 협력이 이뤄져 양국 간 비즈니스가 활성화되길 바란다 ” 며 “ 이를 통해 내년 자카르타에서 열릴 인도네시아 캐릭터 라이선싱 마켓에 한국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 ”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