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로맨스에 잔뼈 굵은 순정만화 작가예요 _ 안녕 자두야 _ 이빈 작가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5-16 22:14:16
  • -
  • +
  • 인쇄

 

 

양 갈래로 땋은 머리를 위로 동그랗게 말아 올린 헤어스타일 , 사고뭉치 말괄량이지만 낙천적인 성격 , 여동생 미미와 남동생 승기 , 배꼽을 쥐게 하거나 가슴을 찡하게 만드는 이야기 모두 실화다. 자두가 곧 자신이었고 , 안녕 자두야는 그녀가 살아온 이야기였다. 여기까지는 대수롭지 않을 수 있다. 놀라운 건 지금부터다. 웃음과 감동을 버무린 안녕 자두야로 스타 작가 반열에 오른 그녀지만 , 정작 본업은 30년째 순수하고도 풋풋한 연애 감정을 다뤄 온 순정만화 작가라는 사실이다.








간략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린다 

올해로 데뷔 30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최초의 순정만화잡지 르네상스가 개최한 신인 공모전에서 ‘ 나는 깍두기 ’ 란 작품으로 데뷔한 이후 지금까지 순정만화를 그려왔다. 어쩌다 심심풀이로 그린 안녕 자두야란 만화 덕분에 아동만화 작가로 아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은 로맨스에 잔뼈가 굵은 순정만화 작가다.



 


대표작은 무엇인가? 

안녕 자두야 , 걸즈 (Girls) , 크레이지 러브스토리 (Crazy Love Story) , 원 (One) , 개똥이 , MANA , 패리스와 결혼하기 등이 있다. 

 

작품들을 소개해달라 

안녕 자두야는 1997년 학산문화사가 발행한 순정만화잡지 파티에 처음 실린 이후 지금까지 연재 중인 작품이다. 총 33권이 출간됐으며 우리나라 순정만화 중 최장기 연재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1980년대에 어린 시절을 보낸 내 이야기를 그린 만화다. 때문에 주인공인 자두의 모델이 곧 나다. 실제 우리 가족의 구성원과 자두네 가족 구성원이 똑같고 엄마 , 아빠와 동생들의 이름도 살짝만 바꿨다. 채변봉투 , 육백만 불의 사나이 , 재래식화장실에 빠진 이야기 등 작품 속 에피소드도 대부분 실제 있었던 일이다. (웃음) 2011년에 아툰즈가 TV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이 작품은 투니버스에서 방영됐고 현재 4기까지 제작 됐다. 또 내년 방영을 목표로 현재 5기가 제작되고 있다.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돼 2014년 1기 , 2016년 2기가 개봉됐으며 국산 애니메이션 역대 흥행순위 20위 (관객수 28만명) 에 올라 있다. 현재 연말 개봉을 목표로 3기가 만들어지고 있다. 또 뮤지컬 안녕 자두야 - 우당탕탕 오디션 대소동도 성공적으로 공연됐다. 아울러 걸즈 (Girls) 는 여고생들의 실상을 유쾌하게 보여준 작품이고 , 크레이지 러브스토리 (Crazy Love Story) 는 사춘기 학생들의 성장을 다룬 만화다. 원 (One) 에서는 음악 천재소년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편입된 대중음악계의 이야기를 그렸고 , 개똥이에서는 부잣집 딸이지만 천덕꾸러기인 소녀가 멋진 남자들을만나 펼치는 파란만장한 고교생활기를 담았다. MANA는 귀신을 본 후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 여대생 시온이 곳곳에 숨은 귀신들의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다.

 

 

 

 

 

 

향후 라이선싱 사업 구상이 있다면? 현재 안녕 자두야 애니메이션을 만든 아툰즈가 독점계약을 맺고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시중에 많은 제품이 출시돼 있다. 문구류를 비롯해 인형 , 피규어 , 제과류, 의류 상품이 나와 있는데 최근에는 빙과류 , 편의점 떡볶이 , 블록상품이 새로 나왔다.

출판 라이선스를 가진 학산문화사는 학습만화 , 애니메이션 북 , 각종 문구류 , 장난감 , 퍼즐 등을 선보이고 있고 동화출판사 채우리는 안녕 자두야 인성동화 시리즈를 발간했다. 특히 안녕 자두야 과학일기 - 질병과 바이러스 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우수과학도서 인증을 받기도 했다. 안녕 자두야 TV시리즈는 여러 나라로 수출됐는데 인도네시아에서 인기가 많다고 한다.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으며 유튜브 자두TV 채널에서는 원작을 바탕으로 만든 무빙툰을 만날 수 있다.

 

 

독자들에게 한 마디 안녕 자두야는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선보일 것이며 애니메이션 시리즈도 계속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그러면서 순정만화에도 열중할 생각이다. 요즘 로맨틱 판타지 스토리를 쓰고 있으며 현대 로맨스물도 연재할 계획이다. 이미 출간된 작품들도 스크롤 연출 웹툰으로 리메이크해 제공 할 계획도 있다. 앞으로도 아동 만화와 순정만화 분야에서의 많은 활동을 약속드린다. 오랫동안 사랑으로 지켜봐주신 독자들께 깊은 감사드린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