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_ 김성모 근성원화전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7 14:00:18
  • -
  • +
  • 인쇄
Exhibition

포기를 모르는 열정과 끈기의 아이콘 김성모 작가가 30년간 그린 작품들 중 인기작들의 원고와 그림을 전시하는 김성모 근성원화전이 지난 11월 서울시 종로구 영풍문고 본점 지하 2층 책향에서 열렸다.
지난 1993년 어린이 만화 월간지 보물섬에서 약속이란 단편으로 데뷔해 IQ점프 등 만화잡지에 그레이트 캡짱 , 마계대전 등 청소년 만화를 연재한 김 작가는 이후 단행본 시장에 진출해 수많은 작품을 출간했고 일간지에 성인만화 대털이란 작품을 연재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 작가의 열혈 팬들은 물론 대중에게까지 널리 알려진 국민 짤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 ‘ 드!라!군 ’ , ‘ 안돼 , 돼! ’ 등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짤들의 원본과 마계대전 , 럭키짱 등의 컬러 표지 등 50여 점의 원화를 볼 수 있었고 만화 이미지를 활용한 이색적인 굿즈도 판매됐다. 특히 주말에는 김 작가가 나와 사인회를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김 작가는 11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신작 인간대전을 연재하고 있다. 이 작품은 지금으로부터 250년 후 핵전쟁으로 문명이 파괴되고 미국 , 중국 , 일본 , 아프리카 등지에 창궐한 폭력조직이 유일한 나라가 있는 한반도의 주먹들과 대결하는 내용을 그린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