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웹툰·웹소설 IP를 원작으로 하반기에 방영되는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했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는 지난 9월 5일부터 KBS 2TV에서 방영됐다. 전직 검사 출신 건물주 김정호와 4차원 변호사 세입자 김유리의 로맨스를 그렸으며 이승기, 이세영, 김슬기, 오동민이 출연해 청춘 남녀의 사랑과 휴머니티를 선보인다.
웹툰 금수저도 드라마로 거듭났다. 육성재 주연의 MBC 금토 드라마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흙수저 아이가 우연한 기회로 금수저가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9월 23일부터 방영됐다.
곽백수 작가의 가우스전자도 9월 30일부터 ENA의 새 금토 드라마로 편성돼 방영에 들어갔다. 웹툰 가우스전자는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에서 벌어지는 직장인들의 웃픈 현실을 그렸다.
웹소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동명의 MBC 드라마로 제작된다. 이 작품은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금지 명령을 내린 왕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 할 수 있다는 여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궁궐 사기극을 그렸다.
웹툰 사장님을 잠금해제도 드라마로 나온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대기업 사장과 그 스마트폰을 주운 뒤 진실을 파헤치는 취업준비생의 이야기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