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고스트워 100만 다운로드 돌파 _ CJ ENM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7 11:00:01
  • -
  • +
  • 인쇄
Business News


CJ ENM이 신작 어린이 드라마 <돈워리살구>를 론칭했다. 또한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게임 고스트워가 1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고스트워 굿즈 출시 , 고스트툰 제작 등 신규 콘텐츠 제작과 IP 기반 사업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사진제공: CJ ENM


배우 서은솔 · 아이돌 그룹 ‘ 디크런치 ’ 멤버 딜란 등 출연 
CJ ENM 투니버스의 신작 어린이 드라마 돈워리살구가 8월 27일부터 투니버스 채널과 유튜브에서 방영을 시작했다.
돈워리살구는 아이돌 덕질이 취미지만 항상 용돈이 부족한 초등학생 ‘ 계살구 ’ 가 어느 날 하늘에서 돈이 뚝 떨어지는 마법 통장을 얻게 되며 겪게 되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그린 작품으로 , 요즘 아이들이 실제로 공감할 만한 에피소드를 통해 재미와 더불어 경제관념에 대한 교훈도 자연스럽게 전달할 예정이다.
단순 발칙하고 억척스러운 초등학생 계살구 역에는 tvN 인기 드라마 ‘ 루카: 더 비기닝 ’ , ‘ 철인왕후 ’ 등에서 톡톡 튀는 연기를 선보인 바 있는 배우 서은솔이 캐스팅됐다. 아이돌 서한빈 역에는 가수 디크런치의 멤버 딜란이 , 정체불명 마법사 역에는 배우 유현준이 캐스팅됐다.
지난 2017년부터 ‘ 빛나는 나라 ’ , ‘ 벼락맞은 문방구 ’ , ‘ 기억 , 하리 ’ , ‘ 조아서 구독중 ’ 등 다양한 어린이 드라마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아온 투니버스인 만큼 , 새롭게 선보이는 돈워리살구에도 시청자들의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돈워리살구는 5부작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45분 투니버스 채널에서 방영 중이며 , 유튜브에서는 9월 3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공개된다. 향후 투니버스 TV 채널 외에도 다양한 OTT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들을 찾을 예정이다.

▲ 사진제공: CJ ENM

 

1년 전 출시에도 여전히 인기
모바일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가 출시 1주년을 맞이하며 1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고스트워는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게임으로 나만의 고스트 덱을 조합해 짜릿하고 스릴 넘치는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테일즈런너 개발사 라온 엔터테인먼트가 공동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 론칭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전략 장르 게임 인기 1위 , 전체 게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고스트워 굿즈 · 고스트 툰 선봬
게임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각양각색의 귀여운 고스트 캐릭터들이 담긴 고스트워 굿즈를 8월 정식 출시했다.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와 함께 제작한 것으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호문쿨루스 , 두억시니 , 구미호 , 케르베로스 등 고스트워 인기 캐릭터가 그려져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두억시니 , 네비로스 등 고스트워 게임 세상 밖에서 펼쳐지는 고스트들의 일상을 그린 ‘ 고스트툰 ’ 도 함께 선보였다. 웹툰 및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 워니프레임과 협업해 제작된 고스트 툰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고스트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볼 수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