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완구 전문기업 옥스포드가 밀리터리 시리즈의 신제품 코브라 전투단 포병여단(CJ36513)과 이동PX(CJ36514)를 선보였다.
포병여단은 여러 나라에서 구매해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K-9 자주포와 차륜형 자주포가 탑재된 작전차량, 고성능 레이더와 전투로봇, 최근 실전에서 효율이 높은 무기체계로 평가받는 대전차 미사일 등으로 이뤄졌다.
또 황금 마차라는 별명에서 알 수 있듯 K-511 차량을 노란색으로 도색해 최전방이나 접근성이 떨어지는 장소에 장병들의 생필품과 간식거리를 공급하며 간이매장 역할을 수행한 이동PX는 최전방에서 군 생활을 했던 이들에게는 추억을, 후방에서 근무했거나 군대를 경험하지 못한 이들에게는 흥미로움을 선사한다.
포병여단과 이동PX에는 기존 코브라 전투단 시리즈 제품과 같은 옥스포드만의 독자적인 피규어도 들어 있다.
무릎이 접혀 활동성이 더욱 뛰어나고 디오라마를 구성하거나 놀이를 즐길 때도 더 실감 나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옥스포드 관계자는 “첫 제품을 출시할 때부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코브라 전투단을 기획할 때 고객이 어떤 제품을 원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실제와 가깝게 재현할 수 있을지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며 “SNS나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고 제품화할 대상을 연구하며 시리즈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고 전했다.
지난해 방위사업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산 무기체계에 대한 이해도와 블록으로 재현하는 능력을 인정받은 옥스포드의 밀리터리 시리즈는 블록완구뿐 아니라 마니아층의 컬렉션용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