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디자인 및 브랜딩 전문 기업 우주랩이 쇼트폼 콘텐츠 전문가 그룹 창쿠글로벌과 협업해 추진하는 인플루언서 캐릭터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우주랩은 틱톡에서 1,500만 명의 국내외 팔로어를 보유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종민오빠의 큰 눈과 매력적인 입술을 모티브로 ‘부캐’개념의 귀여운 오리 캐릭터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캐릭터 이름은 종민오빠의 ‘종’과 오리를 뜻하는 ‘덕(Duck)’을 합쳐 종덕(JONGDUCK)이로 지었다.
종덕이는 왕방울처럼 큰 눈으로 세상을 관찰하며 더 많은 에너지를 모아 모두에게 사랑받는 대스타를 꿈꾼다.
우주랩은 종민오빠가 평소 자주 하는 행동이나 포즈 등을 캐릭터 동작으로 표현해 일상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고 펫형태의 서브 캐릭터도 추가할 예정이다. 서브 캐릭터 별이는 늘 종덕이와 찰싹 붙어 다니며 기분에 따라 색깔이 바뀌는 종덕이의 애착별이다.
우주랩은 종덕이와 별이를 활용해 가방 고리 인형, 쿠션 등 봉제류 외에도 다양한 샘플 상품을 만들고 있다. 특히 현재 제작 중인 종덕이 상품 중 일부는 2024년 상반기 SBS에서 방영할 예정인 코믹 범죄 수사 드라마,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강매강)에 등장한다.
또 젤리별에서 태어난 우주 대스타 젤리스, 귀여운 4견 4색 반려견 캐릭터 디디스토리 상품 등 우주랩이 보유한 IP 상품도 함께 노출해 마케팅을 전개한다.
우주랩은 종덕이와 별이 캐릭터를 더욱 체계적으로 개발해 라이선스 사업을 다방면으로 펼치고, 창쿠글로벌은 보유한 틱톡 채널을 활용해 캐릭터 IP를 활용한 쇼트폼 콘텐츠 제작·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우주랩 관계자는 “틱톡 플랫폼을 홍보 창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최대한 활용해 캐릭터로 종민오빠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