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의 따뜻한 보살핌을 받으며 행복하게 지내고 있는 강아지 친구들. 하지만 행복한 견생에서도 자신만의 고충을 갖고 있는 듯하다. 반려인들이 모두 잠든 깜깜한 밤이 되면 조용히 아지트로 모여들어 그들만의 비밀스러운 수다 타임이시작된다. 반려인과 함께하면서 겪는 그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들어볼까.
초보 반려인 위한 견주백서 출간
[아이러브캐릭터=장진구 기자]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인 수가 1,500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어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반려동물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어떤 말을 가르치겠느냐?’는 질문에 ‘나 아파’를 가르치고 싶다는 한 댓글이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울렸다. 나와 인생을 함께 보낼 소중한 반려동물. 말을 하지 못하는 그들의 생각을 파악해 원하는 걸 해줄 수 있다면 어떨까.
디디스토리는 이런 생각에서 탄생했다. 반려동물들의 수다란 콘셉트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반려인들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한 우주랩의 자체 개발 캐릭터다. 우주랩은 흥미로운 콘텐츠를 기획해 디디스토리를 친근한 캐릭터로 성장시키려 한다.
세상 모든 것에 관심이 많은 천방지축 사고뭉치 재간둥이. 에피소드를 이끌어나가는 주인공이다.
차차(CHACHA)
부드럽고 사려 깊은 성격의 멋쟁이. 친구들이 슬퍼하거나 힘들어하면 다정하게 위로한다.
코크(COK)
스포츠맨십이 강한 만능 재주꾼. 활발하고 젠틀한 성격으로 친구들을 든든하게 지켜준다.
토토(TOTO)
체구는 제일 작지만 친구들 중 가장 야무지고 카리스마를 내뿜는캐릭터다.
첫 콘텐츠인 견주백서는 전문가가 감수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반려동물을 처음 만나 모든 게 서툰 초보 견주들을 위한 교육 컨설팅 북과 같다. 우주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규 캐릭터 IP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캐릭터 매뉴얼을 체계화하고 다양한 출판물 출간도 추진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