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구 최애 캐릭터 노리는 < 광이·진이 > _ 캐릭터여지도 _ 서울시 광진구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0 08:00:02
  • -
  • +
  • 인쇄
Special Report
안녕! 우리는 사이좋은 쌍둥이 광이, 진이라고 해. 우리의 고향 광진구의 광과 진을 따서 이름 지었어. 2020년 봄 대국민 오디션에서 132:1의 경쟁을 뚫고 새롭게 거듭났지. 힘찬 한강을 대표하는 나 광이 , 매력적인 진달래꽃을 상징하는 내 동생 진이는 앞으로 전국구 최애 캐릭터가 될 거야!


조선시대 수도 옛 한양의 교통중심지였던 광진(광나루터)에
서 유래한 광이는 한강과 배를 표현한 나루터의 모습을 상징한다. 항상 기쁜 소식과 행복을 전하며 함께 소통하는 광이는 희망 , 밝음 , 한강 , 나룻배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했다. 

모진 바람과 추위를 이겨내 이른 봄 화사하게 피어나는 진달래꽃은 아차산 일대에 많이 분포하는 광진구의 상징꽃이다. 온화해 보이지만 강인한 진달래꽃에서 착안된 진이는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을 바라보며 도움을 주고 실천하는 광진구의 도우미다.
장난기 많지만 진중한 광이는 한강과 배를 독특한 머리 모양으로 표현했고 환경친화적인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이니셜 G가 적힌 녹색 옷을 입었다.
발랄하면서 진취적인 진이는 진달래꽃의 모습을 본뜬 분홍색 옷을 입고 이니셜 J 모양의 녹색 스카프를 매고 있다.
광진구는 2020년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콘셉트의 기존 캐릭터를 최신 트렌드에 맞게 새로 단장한 SNS 캐릭터 광이·진이를 선보였다.
구는 “ SNS 홍보 환경에 맞춰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를 발굴하고 주민들에게 구정 소식을 보다 쉽게 전할 수 있도록 웹툰 형식의 새로운 홍보방식을 도입했다 ” 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청년 웹툰작가들의 시각으로 접근해 광이·진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웹툰 연재를 시작한 구는 SNS , 지면 광고 , 마을버스 광고 , 캠페인 등에 광이와 진이를 활용하고 있으며 봉투 , 에코백 , 조끼 , 스티커 등 캐릭터 상품을 자체 제작해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광이·진이를 쉽게 만날 수 있게 하고 있다.
구는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2020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 2020 대한민국 지역·공공 캐릭터 대상 지역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구 관계자는 “ 이모티콘이나 응용형 이미지를 개발해 무료로 배포하고 , 완구매장 토이저러스에 굿즈를 판매하는 키오스크를 설치하는 등 캐릭터를 활용한 구정 홍보를 강화하고 상품화 사업도 확대해나가고 있다 ”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