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몬카> 완구 유튜브서 종횡무진 _ 스튜디오게일

남주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06-07 11:00:19
  • -
  • +
  • 인쇄
Business News

 

 

 

 



토몬카가 CJ ENM의 DIA TV 소속 파트너 크리에이터들과 손잡고 그들의 유튜브 채널에 등장해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유라야 놀자 , 정훈TV , 장난감티비 등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에 등장한 토몬카의 오프닝 영상 및 완구들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스튜디오게일은 앞으로도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정훈TV·장난감티비에 <토몬카> 완구 등장
토몬카가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손잡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스튜디오게일은 최근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토몬카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토몬카의 공동제작사인 CJ ENM의 DIA TV 소속 파트너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영상을 선보였다. 먼저 구독자 137만 명을 보유한 ‘ 유라야 놀자 ’ 와 콜라보 레이션을 진행 , 영상을 공개한 지 일주일 만에 조회수 26 만 뷰를 넘어서며 큰 관심을 입증했다. 이후 ‘ 정훈TV ’ 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토몬카 플릭션카와 풀백카의 언박싱을 소개하며 놀이터에서 즐겁게 노는 영상을 업데이트했다. 또 구독자 515만 명을 보유한 ‘ 장난감티비(TOY TV) ’ 에서도 토몬카 플릭션카로 노는 영상을 업로드해 현재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 밖에도 CJ ENM의 DIA TV 는 ‘ 애니한TV ‘ 와 ‘ 해피토이 ’ 등 여러 크리에이터들과의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애니메이션 토몬카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19년 11월 첫선을 보였으며 채널 론칭 15개월 만에 구독자수 40만 명을 돌파했다. 이번 협업으로 다시 한 번 구독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는 중이다. 스튜디오게일은 지속적인 유튜브 마케팅을 통해 토몬카를 올해 최고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다.









< 윌벤져스 > 참여권 옹호 캠페인 참여

윌벤져스가 굿네이버스와 협업해 ‘ 참여권 옹호 캠페인 ’ 에 참여한다. 스튜디오게일과 굿네이버스는 참여권 옹호 캠페인 웹페이지와 굿네이버스 전국 54개 지역 본부 및 지부 사업장에 배포되는 퍼즐에 윌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하기로 합의했다. 굿네이버스와 윌벤져스는 지난해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후 윌벤져스 캐릭터 인형의 펀딩 수익금 일부로 마련한 마스크 5,000개를 국내 아동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부했다. 또한 올해에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4,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참여권 옹호 캠페인을 통해 아동 관련 정책 수립 및 시행 과정에서 아동 참여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아동의 참여권 옹호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윌벤져스 덕분에 보다 많은 이들이 아동의 참여권에 대해 알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러브캐릭터 / 남주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