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광장서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CJ ENM이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를 앞세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CJ ENM은 4월 30일부터 닷새간 서울시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에 참가해 ‘신비, 금비와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해요’라는 주제로 신비아파트 체험존을 운영했다. 관람객들은 신비아파트 완구와 모바일게임을 체험하고 별도로 마련된 유치 응원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찍기도 했다. 사진 배경에는 신비, 금비와 함께 부산엑스포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캐릭터 탈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는 코너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고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문구와 함께 현장 사진을 SNS에 올리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CJ ENM은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사 방송 채널에서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방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인문 지식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스튜디오에서 부산엑스포 홍보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궁중문화축전서 체험 부스 운영
CJ ENM이 가정의 달을 맞아 고궁에서 열린 2023년 봄 궁중문화축전에서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주최하는 궁중문화축전은 우리나라 대표 문화유산인 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경희궁 등 5대 고궁과 종묘·사직단을 배경으로 다양한 전통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 축제로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됐다.
CJ ENM은 이 기간 동안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 신비아파트의 주인공들이 조선 시대로 돌아가 다채로운 경험을 하는 콘셉트의 신비아파트 특별판: 조선퇴마실록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곳에서는 갓 만들기, 내 맘대로 경복궁 귀신 만들기, 피규어 조립 등 체험 프로그램과 신비아파트 게임 고스터헌터와 연계한 경복궁에 숨어든 고스트를 찾아라 등 게임 이벤트, 포토존 인증 이벤트가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