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시태시 > 2021 국제 에미 키즈 어워드 후보 선정 _ 스튜디오게일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3 16:00:22
  • -
  • +
  • 인쇄
Business News

 

스튜디오게일의 <티시태시>가 제10회 국제 에미 키즈 어워드(International Emmy Kids Award)에서 키즈 애니메이션 후보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그뿐 아니라 콘텐츠 아시아 어워드에서도 베스트 2D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하는 등 종횡무진하며 해외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에서 작품성 인정받아
대한민국 창작 애니메이션 최초로 영국 BBC에 수출한 티시태시가 ‘ 제10회 국제 에미 키즈 어워드 ’ 에서 키즈 애니메이션 후보에 선정됐다. 국산 애니메이션으로는 2016년 이후 5년 만에 이뤄낸 쾌거로 이를 계기로 세계에서 티시태시의 작품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 국제 에미 키즈 어워드는 전 세계 어린이 프로그램 중 1년간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프로그램에 시상하는 상으로 권위와 명성을 자랑한다.
티시태시는 국제 에미 키즈 어워드뿐 아니라 ‘ 콘텐츠 아시아 어워드 2021에서 베스트 2D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했으며 , 부산국제아트페어(BIAF)와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에서도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스튜디오게일 신창환 대표이사는 “ 티시태시를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대한민국 애니메이션이 되도록 만들겠다 ” 고 포부를 밝혔다.

 

<윌벤져스>와 함께하는 서울도보해설관광 S-MAP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서울도보해설관광 S-MAP에 윌벤져스 캐릭터가 참여했다. S-MAP은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3차원 지도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서울시를 관광할 수 있는 콘텐츠로 윌벤져스는 서울시의 창덕궁 , 북촌 등 주요 관광명소를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윌벤져스의 S-MAP 콘텐츠는 10월부터 서비스된다.

 

 

 

<토몬카> 라이브 커머스 진출
스튜디오게일이 첫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중순 DIA TV소속의 유명 크리에이터와 함께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에서 토몬카의 모든 완구 제품을 착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9월에 출시된 토몬카 신상품 터치앤고의 첫 TV광고도 진행될 예정이다. 토몬카의 신상품 터치앤고는 터치하면 작동되며 충돌 시 효과음과 자동·수동 모드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해 이미 출시한 프릭션 , 풀백 완구와 함께 토몬카의 메인 완구 상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