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식하는 아이들 위한 체험놀이 풍성_Hello 슈퍼잭!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7 14:00:35
  • -
  • +
  • 인쇄
Exhibition

 

 

 

AK갤러리가 여름방학을 앞두고 어린이들을 위한 색다른 전시를 마련했다. 엄마의 사랑이 가득 담긴 영양만점 요리로 아이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가족 모두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전시 , 바로 ‘ Hello 슈퍼잭! ’ 이다.

시원한 그늘과 신나는 물놀이가 간절해지는 계절인 여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정보를 전하는 ‘ Hello 슈퍼잭! ’ 전이 오는 8월 8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AK플라자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마을을 어지럽히는 말썽꾸러기 악당 레오 박사를 물리치기 위해 엄마가 만들어준 영양만점 음식을 먹고 슈퍼 냠냠 히어로로 변신하는 슈퍼제트들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꼬마히어로 슈퍼잭을 활용해 아이들이 스스로 건강한 음식을 찾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전시는 아트워크 작품 중심이 아닌, 온 가족이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져 애니메이션의 이야기와 메시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 을 선사한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극중 배경인 스토리아 마을과 주민들이 그려진 풍경이 펼쳐지고 꿈과 희망을 싣고 하늘로 날아가는 대형 열기구가 관람객을 맞는다.

잔디가 깔린 공간에서는 채소와 과일을 수확해 벽면 나무위에 붙여 완성하는 놀이와 수확물의 영양 정보를 알고 슈퍼잭 친구들에게 몸에 좋은 채소를 먹이는 체험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엄마 메이와 함께 수확한 모형 재료로 비빔밥을 만들어 보는 주방 공간 , 슈퍼잭 완구를 이용한 체험 공간도 마련돼 아이들의 편식 습관을 줄이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전시장 내 숍에서는 목욕물총 , 모노바이크 , 스티커 , 마스크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시 기간 동안 풍선 교환권 증정이나 탈인형 SNS 인증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지역민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탄생한 AK갤러리는 로보카폴리 , 프린세스 프링등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아이들과 창의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전시를 선보여왔다.

AK갤러리 관계자는 “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주제의 전시를 통해 갤러리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됐으면 한다 ” 며 “ 앞으로도 관람객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다채로운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 ”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