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과 NCT DREAM 또 한 번 뭉쳤다 _ 스마트스터디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16:00:01
  • -
  • +
  • 인쇄
Business News
▲ 사진제공: 스마트스터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슈퍼 IP 핑크퐁과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그룹 NCT DREAM이 또 한 번 뭉쳤다. 스마트스터디는 자사 인기 유아동 브랜드 핑크퐁과 NCT DREAM이 손잡고 NCT-REX AR(증강현실) 필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콜라보레이션 AR 필터 출시
핑크퐁과 NCT DREAM의 협업은 지난해 5월 공개한 핑크퐁 공룡 ABC 커버 영상과 NCT DREAM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맛(Hot Sauce)을 핑크퐁 버전으로 재해석한 이후 세 번째다. 당시 NCT DREAM 버전 공룡 ABC 영상은 공개된 지 2주 만에 , 핑크퐁 버전 맛(Hot Sauce) 영상은 9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건을 달성하며 글로벌 Z세대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새롭게 출시한 AR 필터는 핑크퐁과 NCT DREAM의 콜라보레이션 IP인 NCT-REX 캐릭터 및 콘텐츠를 적용해 세가지로 구성됐다.

NCT-REX 포토카드 따라 하기 콘셉트 , 레드 메이크업을 포인트로 NCT-REX 화보 촬영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콘셉트 , 핫소스를 먹고 얼굴이 빨갛게 변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연출할 수 있는 상황극 콘셉트 등으로 이뤄져 색다른 재미를 주는 이 필터는 카메라 앱 뷰티플러스와 뷰티캠에서 만날 수 있다.
앞서 2019년 뷰티플러스 , 뷰티캠 앱에서 선보인 상어가족 및 핑크퐁 필터는 지난해 6월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건을 기록하며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패밀리 뮤지컬쇼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월드투어쇼 예매
패밀리 뮤지컬쇼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월드투어쇼에 대한 예매가 시작됐다.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월드투어쇼는 국내 가족뮤지컬 최초로 해외에 진출한 핑크퐁 뮤지컬의 신작으로 2년 만에 국내 공연장을 찾게 됐다.
공연제작사 하쿠나마타타와 협업해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1월 21일∼3월 1일까지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열리며 인터파크와 위메프에서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다.
핑크퐁과 아기상어 올리가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특별한 세계여행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중국에서 팬더를 만나 쿵푸체조를 배우고 ,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사는 핀란드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남미의 이색 축제까지 즐기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담았다.
음악은 핑크퐁 인기 동요 20여 곡으로 구성됐으며 , 다른 가족뮤지컬에 비해 곡이 많고 퍼포먼스도 화려해 어린이 관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월드투어쇼라는 이름이 붙은 만큼 공연장도 세계 여행 테마로 꾸며진다. 현장 매표소에서 보딩패스와 여권 디자인을 살린 티켓을 수령하고 월드투어를 함께 떠나는 방식이다. 여기에 공항처럼 만들어진 공연장 로비와 포토존은 실제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듯한 설렘을 줄 것이다.
2017년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꾸준히 제작돼온 핑크퐁과 상어가족 뮤지컬은 어린이를 타깃으로 한 가족뮤지컬 최초로 미국 , 싱가포르 , 말레이시아 등에서 투어를 진행하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NFT 작품 시리즈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 공개
스마트스터디가 NFT를 거래하는 플랫폼 메이커스플레이스와 손잡고 핑크퐁 아기상어 NFT 작품 시리즈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Baby Shark: Collection No.1)을 발행했다.
상어가족 캐릭터에 음원을 결합한 아트워크로 선보인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은 홀로그램 테마의 다채로운 색상 , 콜라주 기법 , 대칭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NFT 기술은 이미지 , 음원 ,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 원본을 한정판으로 소유할 수 있게끔 지원해 팬덤 문화를 이끌 수 있는 기술로 평가된다.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핑크퐁 아기상어는 지난해 11월 기준 누적 조회수 96억 건을 기록하며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미국음반산업협회(RIAA)의 다이아몬드 및 11개 멀티 플래티넘을 인증받고 , 영국음반산업협회(BPI)가 발표한 브릿 서티파이드(BRIT Certified) 싱글 부문에서도 더블 플래티넘(2X Platinum)을 인증받았다.
정연빈 스마트스터디 미국 법인장은 “ 전 세대에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기회 ” 라며 “ 핑크퐁 아기상어가 지닌 문화적 파급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공간에서 팬덤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면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저변을 넓혀가겠다 ”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