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꼬마해녀 몽니 >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 발판 마련 _ 아트피큐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3 11:00:04
  • -
  • +
  • 인쇄
Business News

 

<꼬마해녀 몽니>가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1에 참가해 독자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라이선싱 제품을 바이어들에게 선보이며 콘텐츠의 시장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2년 만의 대면 전시회
꼬마해녀 몽니가 지난 7월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1에 참가했다. 2년 만에 열린 대면 전시회에서 꼬마해녀 몽니는 TV애니메이션 시리즈뿐 아니라 30여 가지의 라이선싱 제품군을 선보였으며 아리랑TV , 플레이런TV , 브라보키즈 등의 배급 및 라이선싱 업체와의 지속적인 미팅으로 비즈니스 범위를 보다 넓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아리랑TV의 한국애니메이션 세계화 사업 부문에 작품 출전을 가시화하면서 아프리카와 남아메리카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핸드 선풍기 및 꼬마해녀 몽니 봉제인형 , 완구 , 문구 등 라이선싱 제품들도 전시회 기간 동안 준비한 물량이 조기매진 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아트피큐 관계자는 “ 코로나19사태 이후 2년 만에 진행된 대면 전시회는 문화콘텐츠로서 꾸준히 꼬마해녀 몽니의 인지도를 쌓아온 성과들을 확인할 수 있는 값진 기회였으며 , 앞으로 본격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 이라고 전했다.


<꼬마해녀 몽니> 부산 · 경남에 상륙
꼬마해녀 몽니가 이달 초부터 부산 · 경남의 대표 방송사인 KNN에서 방영된다. 편성 시간대는 월 · 화 · 수 오전 10시 30분으로 시즌1부터 순차적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아트피큐 관계자에 따르면 “ 이번 KNN 지상파 방영권 협약은 꼬마해녀 몽니가 서울 및 수도권의 방영에 이어 지방권역으로의 방영권 확대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 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