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팬층 넓혀가는 <도우도우> _ 브릭스튜디오

남주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05-17 17:18:26
  • -
  • +
  • 인쇄
Business News

 

 

지난 4월 , 대만 유저들의 SNS에 < 도우도우 > 캐릭터 상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드디어 오픈한 청핀백화점 도우도우 매장에 방문한 팬들이 후기를 올리기 시작한 것이다. 뜨거운 반응 속에서 매장 확대를 검토 중인 도우도우는 아마존과 타오바오 등의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캐릭터 상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대만 SNS에 매장 방문 후기 넘쳐
대만 타이베이 청핀백화점 신이점에 지난 4월 도우도우가 입점했다. 이에 매장을 방문한 팬들의 SNS 후기가 연일 업로드되고 있으며 그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현지 팬들은 매장을 직접 방문해 도우도우 봉제인형과 함께 찍은 사진과 스티커와 노트 등 다양한 제품을 각자의 SNS에 올리고 있다. 도우도우의 귀여움에 감탄하는 듯한 효과를 올리기도 하는 등 저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도우도우 매장을 즐기는 모양새다. 이와 같은 호응에 힘입어 브릭스튜디오는 현재 도우도우 캐릭터의 2차 입점 제안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에는 청핀 백화점을 통해 전국으로 매장을 확장하는 계획을 진행 중이다.


해외 매출 탄탄한 상승세
브릭스튜디오의 도우도우 캐릭터가 아마존 , 타오바오 등 해외 온라인쇼핑몰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도우도우는 SNS를 기반으로 한 웹애니메이션으로 , 국경의 제한이 없는 온라인 세계에서 특유의 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브릭스튜디오는 도우도우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며 사업을 발전시키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도우도우 제품들은 쇼피 , 라쿠텐 , 아마존 , 샤오홍슈 , 타오바오 등 해외 쇼핑몰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꼼꼼하게 디자인하고 완성도가 높아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앞으로도 브릭스튜디오는 도우도우의 귀여움을 경쟁력 삼아 퀄리티 높은 제품을 꾸준히 개발 , 출시할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남주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