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들의 회사 부르르 택배에는 신기한 시설들과 재미있는 탈것으로 가득하다. 하지만 그중에서 제일 멋진 건 택배 상자를 들고 곤충들의 집을 찾아가는 배달부 3총사 빙빙과 아밍 , 칭칭. 어렵거나 위험한 일앞에서도 힘을 합쳐 임무를 완수하고 개성만점의 곤충들과 친구가 되는 숲속 배달부들에게 오늘은 또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 꿀벌 배달부 삼총사의 기상천 외한 택배 배달 이야기에 빠져보자.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캠비가 애니메이션 구름빵으로 유명한 강원정보문화진흥원 , EBS와 함께 만든 애니메이션 숲속 배달부 빙빙이 EBS에서 방영을 시작했다. 11분 분량의 에피소드 26편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평화로운 숲속의 꿀벌 택배 3총사 빙빙 , 아밍 , 칭칭이 펼치는 우정과 모험 이야기를 통해 꿈과 희망을 배달하는 택배란 직업이 얼마나 보람 있고 가치가 있는지 보여주며 어린이들이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에피소드마다 숨기대장 대벌레 , 힘센 물장군 , 먹보 애벌레 , 똥 경단 스승 소똥구리 등 숲속에 살고 있는 개성 있는 곤충들과 함께 애벌레 카고트럭 , 메뚜기 자동차 등 곤충 모양의 다양한 탈것이 등장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에피소드 후반에는 곤충생태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제작된 EBS 곤충 다큐멘터리 영상이 삽입돼 우리나라 곤충 생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 캠비는 강원정보문화진흥원 ,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과 함께 부가상품 개발 및 라이선싱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한솔수북과 함께 숲속 배달부 빙빙 그림책을 출간하는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숲속 배달부 빙빙은 매주 월 , 화요일 오전 7시 45분에 방송되며 일요일 오전 10시에는 두 편이 연달아 방송된다.
· 작품명 : 숲속 배달부 빙빙
· 장르 : 자연생태탐구 , 판타지 어드벤처
· 포맷 : 애니메이션 TV시리즈
· 분량 : 11분×26편
· 타깃 : 전 연령층
· 방영시간 : EBS 1TV 월 , 화요일 오전 7시 45분 ( 본방송 )
일요일 오전 10시 ( 재방송 )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