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박한 매력의 시골 강아지 < 시고르자브종 > 대상 _ 제15회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5 08:00:11
  • -
  • +
  • 인쇄
Contest


제15회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에서 방중화 작가의 시고르자브종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 유일 캐릭터 , 애니메이션 전문 매거진 월간<아이러브캐릭터가>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모두 19개 작품이 입상했다.
대상인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사장상을 받은 방중화 작가의 시고르자브종은 호기심이 많고 장난기가 심해 어디를 쳐다보는지 알 수 없는 신비한 눈을 지녀 어딘지 모를 어색함과 투박함이 가장 큰 매력인 캐릭터다.
프랑스의 디자이너에 의해 이름이 붙여진 시골 강아지 시고르자브종은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외모와 달리 패션 감각도 뛰어나 향후 패션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거듭나게 된다.
이와 함께 한국여성캐릭터협회 회장상은 충북 증평군의 독서광 김득신 ,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회장상은 인그래픽스의 G-BOT , 한국웹툰산업협회 회장상은 황지영 작가의 구렛사냥꾼&멸종위기동물 째미째미친구들 , 한국청소년문화연대 회장상은 박지서 양의 우주탐험대 코토키 , 한국라이선시연합회 회장상은 김현지 작가의 꿀렁바니 , 7321디자인 사장상은 선혜원 작가의 다곰이 , 모던웍스 사장상은 이승은·손미희 작가의 HOT한 자매 빈&슈 , 애니작 사장상은 마주원 작가의 DUCKY(더키)가 받았다.

아울러 오원용 작가의 아이스 펑크 , 이하정 작가의 포동포동 아기물개 포잉이 , 이윤정 작가의 베리버니 , 이건우·김혜진 작가의 달고냥 , 원혜림·고현정 작가의 FAnimal , 최두현 작가의 두바콩 , 정현지 작가의 세상 힙한 힙오리 피닉스 , 김호은 작가의 행복을 나누는 먹보곰 별고미 , 서가은 작가의 쿼카 알루의 일상 속 작은 행복 , 홍은아 작가의 아뜨 아뜨 친구들 등 10개 작품에 장려상이 주어졌다.
시상식은 지난해 12월 15일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본지는 2월호부터 장려상 이상 입상자들의 인터뷰를 연재할 예정이며 입선작들은 포트폴리오 코너에 실리게 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