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 캐릭터 IP 활용 제품 생산 지원 _ 시흥시기업인협회

최인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05-07 17:50:04
  • -
  • +
  • 인쇄
Special Report

 

 

 

 

시흥시기업인협회가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캐릭터 IP를 활용한 제품 생산 지원에 나선다. 

협회는 지난 4월 우수제품의 시장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업체 제품 · 캐릭터 매칭 지원사업을 공모 , 수행할 기업 3곳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고려원인삼 , 뉴에이지원 , 떡다움 등은 사업비 500만 원씩을 지원받아 각각 대교의 코코코 알루를 활용한 건강식품 , 스튜디오게일의 윌벤져스를 활용한 휴대용 칫솔 살균기 , 유비컬쳐의 바링을 활용한 식품을 생산하게 된다.
이 사업은 시흥시 소재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캐릭터를 활용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자 올해 처음 실시됐다. 원영길 회장은 “ 이번 지원사업은 제조 기업이 캐릭터 콘텐츠 기업과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것 ” 이라며 “ 제조업의 역량 강화는 물론 콘텐츠산업과의 동반성장을 이끌고 유통 진출을 도와 두 산업이 상생 발전하는 실질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 ” 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한국여성캐릭터협회 , 월간 < 아이러브캐릭터 > 와 비즈니스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캐릭터 IP 활용을 활성화해 지역 기업의 판로를 넓히고 경쟁력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