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함이 묻어나는 < 찐두 >가 주는 웃음과 감동 _ 스튜디오스프링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6 16:00:39
  • -
  • +
  • 인쇄
Business News
스튜디오스프링이 월간<아이러브캐릭터>에 연재하는 <찐두의 찐!이야기> 툰의 주인공 찐두는 짧은 이야기 속에서 재치 있는 웃음과 짠한 감동을 전한다. 특유의 따스함이 묻어나는 찐두는 코로나19로 힘든 요즘 , 미소를 머금을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찐두 캐릭터는 기획 단계서부터 만두를 친근하게 여기는 한국 , 중국 , 일본 등으로의 진출을 염두에 두고 개발됐다. 아시아 국가에서는 만두를 흔히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찐두란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스튜디오스프링은 앞으로 중국의 딤섬이나 일본의 교자를 형상화한 캐릭터도 선보일 예정이다.

 

스튜디오스프링은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신규 캐릭터 IP 개발사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찐두의 인지도를 높이고 라이선시에 적극 어필해 상품 개발을 촉진할 방침이다.
특히 기존 상품에 단순히 캐릭터를 입히는 게 아니라 아이디어를 가미해 그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가령 만두 찜통의 수증기를 모티브로 만든 찐두 가습기나 추울 때 호호 불어 먹는 따뜻한 만두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찐두 손난로 등이 바로 그것이다.
이와 함께 내년부터 매주 1편씩 웹툰을 선보이는 등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로 팬층 확보에 나서는 한편 다채로운 상품 개발도 추진한다.
스튜디오스프링 측은 “ 우리는 만두를 많은 정성과 노력이 담긴 음식이자 이웃과 나눠 먹는 음식으로 기억하고 있다 ” 며 “ 자신보다 남을 생각하는 찐두를 보며 해학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풀기 바란다 ” 고 전했다.

 

 

▲ 사진제공: 스튜디오스프링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