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품은 < 토닥토닥 꼬모 > _ 디자인에그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3 14:00:52
  • -
  • +
  • 인쇄
Business News
디자인에그가 <토닥토닥 꼬모>로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며 2021년을 최고의 한 해로 장식했다.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은 방송 , 게임 , 만화 , 애니메이션 , 캐릭터 등 콘텐츠 산업 전 분야를 망라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EBS 미디어와 다채로운 사업 전개
이번 수상은 친구들을 토닥이며 마음을 치유하고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캐릭터의 개성이 돋보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서울교통공사 , 환경부 , 경기북부경찰청 등과 협업해 진행한 공익 캠페인 , 우리은행 금융상품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캐릭터가 유아동 시장을 넘어 MZ세대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정제원 대표는 “ 한 해 동안 콘텐츠 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어서 자긍심과 함께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 고 소감을 전했다. 디자인에그는 새해 1월부터 새로운 시리즈물을 공개할 예정이며 EBS 미디어와 함께 다채로운 사업을 전개한다. 디자인에그 측은 “ 희망이 가득한 2022년에 콘텐츠와 캐릭터 사업 전반에 걸친 꼬모의 활약을 기대해달라 ” 고 전했다.

 

 

유아교육 앱 출시 초읽기
토닥토닥 꼬모 IP를 활용한 유아교육 앱 꼬모 두뇌개발 퍼즐게임이 출시된다.
이 앱은 스티커 붙이기 , 색칠 놀이 , 퍼즐 맞추기 , 요리하기 등 재미있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예술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디자인에그 측은 “ 꼬모를 재미있게 본 아이들이라면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다 ” 며 “ 앞으로도 키즈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 ”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