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앤로니> 틱톡서 인기몰이 _ 브릭스튜디오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20 11:00:51
  • -
  • +
  • 인쇄
Business News

 

< 마카앤로니 >가 < 도우도우 >에 이어 틱톡에서 3개월 만에 45만 팔로어를 돌파하며 새로운 루키로 떠오르고 있다. 코믹 서스펜스 애니메이션 채널인 < 좌왈왈 > 역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팔로어 45만 명 돌파

KBS와 투니버스에서 동시 방영 중인 마카앤로니가 숏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방영 3개월만에 45만 명 정도의 팔로어를 확보했고 유튜브는 조회수 32만 회를 기록하며 성장 중이다. 글로벌 론칭을 위한 중요 디딤돌이 될 수 있는 플랫폼에서 단기간에 눈에 띄는 결과를 보여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무엇이든 만드는 천재 발명가 알버트 박사와 두 조수 마카와 로니가 등장하는 마카앤로니는 상식을 뛰어넘는 기발한발명품으로 인해 일상에서 벌어지는 사건사고를 다룬 코믹하고 귀여운 애니메이션이다. 

 

 






<좌왈왈> 유튜브서 흥행 조짐

15세 이상을 타깃으로 만든 코믹 서스펜스 애니메이션 좌왈왈은 코믹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긴장감과 반전을 보여주는 서스펜스 기법을 적용해 시종일관 시청자를 들었다 놨다 하며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좌왈왈은 유튜브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사 위주가 아닌 영화에서 많이 쓰이는 플롯을 참고해 제작했으며 5분 내외의 단시간에 서스펜스의 특징을 이끌어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애니메이션으로 채널 개설 이후 꾸준히 구독자 수가 늘고 있다.

 

 

 

 

 

 

 

 

 

 

 

 

 

 

 

 

 

 

 

수험생과 함께하는 <도우도우>
도우도우가 교보문고와 협력해 수험생을 위한 제품을 출시했다. EBS 수능완성 시리즈를 구입하면 귀여운 도우도우 독서대 2종과 인덱스 노트 3종을 구입할 수 있다. 접이식으로 만들어진 독서대는 휴대하기 편하고 가볍게 만들어져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