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디자인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 미피 > _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SMC)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4 08:00:37
  • -
  • +
  • 인쇄
Business News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네덜란드 캐릭터 <미피>가 JW메리어트호텔 서울과 손잡았다. 

JW메리어트호텔서울은 가정의달인 5월 한달간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 미피의 하루(Miffy’s day at JW) ’ 객실 패키지를 선보였다.

 

 

 

 

 

 

 

JW메리어트호텔 서울은 디럭스 객실에 인디언 텐트를 설치하고 미피 포스터로 꾸며 아늑한 공간을 연출했다. 또 미피 컬러링북과 컬러펜 10종을 비롯해 에코백 , 키링 , 핀배지 등을 제공하며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JW메리어트호텔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플레이버즈에서는 미피를 활용한 쿠키와 케이크도 맛볼 수 있었고 , 어린이날에는 미피 캐릭터 탈인형을 등장시켜 아이들과 사진을 찍으며 행복한 추억을 선물했다. 
최근 호텔과 백화점을 중심으로 자녀 동반 가족들을 위한 콘텐츠를 찾는 수요가 늘면서 아이와 부모 모두 흥미로워 하는 캐릭터가 인기를 얻는 가운데 JW메리어트호텔 서울 이 미피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인지도와 심플한 디자인 때문이다. 
올해 탄생 66주년을 맞은 미피는 부모 세대가 어릴때부터 그림책이나 완구 등으로 접해왔던 친숙한 캐릭터다. 미피의 국내 라이선싱 에이전시를 맡고 있는 SMC의 관계자는 “ 미피는 TV 애니메이션이나 그림책 시리즈를 통해 어린이팬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캐릭터 ” 라며 “ 미피와 함께 유년기를 보낸 20∼30대 젊은층의 선호도도 높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 고 전했다. 
이어 “ 최소한의 선과 색을 사용한 단순한 디자인은 연령이 나 상품군에 관계없이 광범위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비결 ”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MC는 대형 유통사와 신제품 개발 , 프로모션 등을 통해 미피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