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9월 13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아트태그하우스에서 팝업스토어 ‘도구리 짤줍전’을 열었다. 도구리 짤줍 전은 사회초년생 도구리의 직장 생활 애환을 담은 다양한 짤(온라인 이미지)을 소개하는 아트 갤러리 콘셉트로 꾸몄다.
팝업스토어 입구에서 도구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전시회 입장 티켓과 L홀더, 도구리 직업 도감 포토 카드 등을 받고 무료로 입장했다. 1층에서는 출근부터 퇴근, 일상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도구리 짤이 관람객과 만났고 지하 기념품 숍에는 반차사유상, PVC 피규어, 변온 머그컵, 핑거톡, 배지, 틴마그넷 등 새로운 도구리 굿즈가 자리했다. 아울러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 부스에는 무료로 도구리 포토 프레임이 적용된 사진을 촬영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 매주 금∼일요일에는 롯데웰푸드와 협업해 만든 와, 스크류바 아이스크림을 배포했다.
한편 도구리는 11월 2일부터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시 중구 용두산공원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권요진 엔씨소프트 캐릭터스튜디오실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연말 캠페인인 도구리 막내클럽 시즌3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와 브랜드 협업이 예정돼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