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짝반짝 달님이 > 시즌2 제작 돌입 _ 토이트론 · 선우앤컴퍼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5 16:00:15
  • -
  • +
  • 인쇄
Business News

지난 4월 첫 전파를 탔던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달님이>가 막바지를 향하고 있지만 케이블 , IPTV , OTT 등 여러 채널에서 방영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달님이 완구도 새로 출시되면서 인기몰이에 힘을 보태고 있다.

▲ 사진제공: 선우앤컴퍼니

 


시청률 · 작품성 모두 호평
지난 4월 8일 KBS 1TV에서 방영을 시작한 반짝반짝 달님이는 11월 11일 26화 백설공주 달님이-2편을 마지막으로 방영이 모두 끝난다.
달님이는 방영 기간 동안 높은 시청률과 수준 높은 영상미 , 재미와 메시지를 모두 겸비한 작품으로 인정받아 KBS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타깃 시청자인 4∼7세 여아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화장 , 공주 , 반려동물 , 캠핑 등의 소재를 각 에피소드에 골고루 잘 배치한 점도 돋보였다는 평가다. 특히 본격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라는 특수성과 토이트론이 달님이라는 브랜드로 16년간 꾸준히 완구를 출시한 덕분에 인지도와 팬층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본편 에피소드와 뮤지컬 클립 등의 영상이 업로드 된 달님이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는 지난달보다 무려 3,000% 늘어 달님이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선우앤컴퍼니는 재방송에 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 달님이는 본방송 종료 후에도 2주간 KBS 홈페이지 다시 보기로 볼 수 있다. 달님이의 지상파 방영은 끝나지만 케이블 , IPTV 등 여러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현재 투니버스 , 재능TV , 노리Q , 대교어린이TV , 브라보키즈 , 애니박스 , 애니원 , 챔프TV 등 8개 케이블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편성시간대도 유아 프로그램의 프라임타임인 오전 7시∼10시에 집중돼 있다. 또한 IPTV 3사 채널과 홈초이스 , 쿠팡플레이 , 넷플릭스 , 카카오키즈에서도 볼 수 있으며 모바일 , 앱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 방안도 추진되고 있다.
한편 선우앤컴퍼니와 토이트론은 달님이 시즌2 공동제작 계약을 마치고 기획 및 시나리오 작업에 돌입했다. 시즌2는 내년 여름 방영을 목표로 11분 13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즌2에서는 시즌1에서 잠깐 소개한 달토끼 캐릭터가 새롭게 조명되면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고 뮤지컬 신들도 보다 완성도 높게 제작될 것이란 후문이다.
양사는 연말과 연초에 50종 이상의 신규 상품을 출시하고 내년에 뮤지컬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에 따라 상품 출시에 맞춰 새 시즌을 방영해 시즌1의 분위기를 계속 이어가면서 부가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 사진제공: 선우앤컴퍼니

 

▲ 사진제공: 선우앤컴퍼니
토이트론 , 달님이 신규 상품 출시
인생을 함께하는 반려인형이란 콘셉트로 달님이 특유의 포근하고 따스한 감촉을 선사하며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달님이 인형이 빅돌(Big-Doll)로 출시됐다.
토이트론이 선보인 빅돌은 애니메이션 속 달님이의 호기심 가득한 눈빛을 그대로 닮은 반짝반짝 달님이와 늘 달님이를 따라다니는 동생 초롱초롱 달콩이 2종이다.
이와 함께 역할놀이 분야 스테디셀링 상품인 달님이 주방놀이도 리뉴얼돼 출시됐다. 토이트론은 달님이 주방놀이가 아이들이 성장에 필요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키고 사회성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이트론 측은 “ 달님이 완구는 컬러테라피를 통한 사랑스러운 색감과 고품질로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며 “ 이번에 리뉴얼된 제품이 아직 달님이를 만나지 못한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 ”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