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_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2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4 08:00:24
  • -
  • +
  • 인쇄
Exhibition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IP 마켓 행사인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2가 오는 11월 23일부터 사흘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창간 19주년을 맞는 국내 유일의 캐릭터 전문잡지 월간 <아이러브캐릭터>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B2B, B2C로 일정을 나눠 진행됐던 지난해와 달리 기업 간 정보교류에 초점을 맞춰 IP 전시회와 라이선싱 상담, 사업설명회 등 참여사와 바이어의 비즈니스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는 B2B 프로그램으로만 꾸며질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최대 65%의 부스비 조기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업체당 신청할 수 있는 부스 규모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최대 4개로 제한된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서울이 아닌 경기도에서 평일에만 열리는 최초의 B2B 전문 캐릭터라이선싱 전시회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며 “마케팅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 업계가 이 행사를 계기로 더욱 내실 있는 정보를 공유하면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7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처음 막을 올린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는 오랜만에 열린 오프라인 마켓 행사였던 만큼 코로나19로 실종됐던 대면 미팅에 대한 갈증을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참가업체당 설치할 수 있는 부스를 최대 4개로 제한해 사세를 보여주기 위한 과도한 경쟁을 막고 마켓 기능에 더욱 집중해 실속 있고 효율적인 행사였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