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투표로 수상작 10개 선정 _ NFT-EXperT 캐릭터 공모전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6 14:00:38
  • -
  • +
  • 인쇄
Contest


KB국민카드가 금융권 최초의 NFT 창작 캐릭터 공모전인 제1회 NFT-EXperT 캐릭터 공모전(이하 NEXT 공모전)의 본선에 오른 작품 중 수상작 10개를 최종 선정하기 위한 대국민 투표를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Liiv Mate)에서 실시한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된 NEXT 공모전 예선에는 1,000여 개의 작품이 접수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 30개가 선정됐다.
대국민 투표는 5월 13일까지 실시되며 리브메이트 회원에게 받은 득표수와 전문 심사위원 평가 점수를 합산해 수상작 10개를 선정한다.
투표는 1인당 세 작품까지 가능하며, 투표자와 작가에게 한 표당 10포인트가 제공된다. 투표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고객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하게 활용될 리브메이트 NFT 배지가 주어진다.
또한 리브메이트 회원은 마음에 드는 작품에 직접 후원할 수도 있다. 작품 후원하기는 포인트리를 통해 최소 1,000 포인트부터 가능하다.
대국민 투표는 만 14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이면 누구나 투표하거나 후원할 수 있다. 작품에 투표 또는 후원을 원하는 회원은 리브메이트 앱에 접속해 화면 하단의 이벤트 배너 또는 전체 메뉴→혜택→이벤트 페이지→NFT 공모전 본선 이벤트→투표/후원하러 가기의 과정을 거치면 참여 가능하다.
본선 결과는 5월 23일 리브메이트 앱에서 발표된다. 대상(1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1,000만 원, 최우수상(1명)은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장상과 상금 500만 원, 우수상(3명)은 상금 100만 원, 인기상(본선 최다 득표작, 1명)은 상금 100만 원, 장려상(4명)은 상금 50만 원과 함께 회원들의 투표에 따른 투표 리워드와 후원금도 받게 된다.
이 밖에도 수상 작가의 작품 활동 지원을 위해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산하 인턴십(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캐릭터 활용 굿즈 제작(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 NFT 작품 발행 및 디지털 액자 증정(입상작 전체),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2 전시회 출품 지원 기회(입상작 전체)도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NFT 공모전 본선은 리브메이트 회원의 투표나 후원이 작가에게 직접적인 지원과 함께 작품 선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이라고 전했다.
한편 본선 심사위원은 김태경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장, 박재모 한국캐릭터협회장, 송락용 캐릭터디자이너협회장,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장, 한창완 한국캐릭터학회 회장 겸 세종대 대학원 교수, 박보석 한성대 디자인아트교육원 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