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한 마을 만드는 게임 속으로 들어간 스미코구라시 _ 대원미디어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5-11 16:01:05
  • -
  • +
  • 인쇄
Special Report


일본 San-X가 만든 스미코구라시는 구석을 좋아하는 기분을 테마로 해 만들어진 독특한 콘셉트의 캐릭터다. 추위를 많이 타며 따뜻한 것을 좋아하는 곰 시로쿠마 , 수줍음이 많은 고양이 네코 , 껍데기를 뒤집어쓴 민달팽이 니세츠무리 , 언젠가 부케를 꿈꾸는 긍정적인 잡초 잣소 , 밀크티에 남겨진 타피오카 등 모두 21종으로 구성된 스미코구라시가 닌텐도 게임의 캐릭터로 활약한다.








스미코들 모아 아늑한 마을 만드는 게임

 

 

대원미디어가 닌텐도 스위치 전용 캐주얼 게임 ‘ 스미코구라시  모여봐요 ! 스미코 타운 ’ 한국어판을 발매했다. 스미코구라시  모여봐요 ! 스미코 타운은 시로쿠마 , 펭귄 ? , 돈카츠 등 귀여운  스미코들을 모아 그들이 한가롭게 살 수 있는 아늑한 마을을 만  들어가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스미코들이 살 수있도록 집과 상점 등 여러 건물을 자유롭게 배치하며 나만의 마을을 만들 수 있다. 마을이 번성하면 여러 스미코가 모여들어 정착하게 되며 , 밤낮으로 변화해가는 마을 모습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생활해 가는 스미코들을 엿볼수 있다. 이 밖에도 스미코를 쓰다듬거나 음식을 선물하고 귀여운 옷을 입히면서 반응을 살피는 커뮤니케이션 , 최대 4명까지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미니 게임들 , 스미코들간 친밀도나 타인과의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점술관 , 코스튬이나 액세서리로 스미코들을 치장할 수 있는 꾸미기 , 100종류 이상의 귀여운 일러스트 스티커를 모으는 스티커 컬렉션 등 마을 만들기 외에도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매력 듬뿍 느낄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카페 운영
대원미디어는 게임 발매를 기념한 스미코구라시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한시적으로 운영했다. 지난 4월 2일∼25일까지 서울시 용산 아이파크몰 6층 팝콘 D스퀘어에 마련된 콜라보레이션 카페에서는 스미코 캐릭터를 테마로 한 음료와 메뉴를 비롯해 인형 , 키링 , 문구류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됐다. 이와 함께 일정 금액 이상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 스미코구라시 100% 당첨 이벤트 ’ 가 진행되는 등 스미코 구라시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