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명: 연의 편지
·감독: 김용환
·목소리 출연: 이수현, 김민주, 민승우, 남도형 외
·제작: 스튜디오리코, 스튜디오N
·공동 제작: 씨엠씨미디어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개봉일: 10월 1일
여름방학이 지나고 새로운 학교로 전학 온 소리는 자신의 책상 서랍에서 학교에 대한 소개와 다음 편지를 찾을 수 있는 힌트가 담긴 익명의 편지 한 통을 발견한다.
편지를 더 읽고 싶다면 다음 편지를 찾아달란 메시지에 소리는 이어지는 편지를 따라 보물찾기하듯 학교 곳곳을 누비고, 동급생 동순과 자꾸 마주친 끝에 함께 편지를 찾는 친구가 된다.
편지를 하나둘 모을수록 특별한 인연이 이어지자 편지를 보낸 사람이 누군지 소리의 궁금증은 점점 커진다.
2018년 네이버웹툰에서 여름 특선 10부작으로 연재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연의 편지는 우연히 책상 서랍에서 의문의 편지를 발견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개봉에 앞서 공개한 예고편에서는 싱그러운 영상미와 감성적인 분위기가 시선을 붙잡는다.
“지극히 일상적인 날이었다.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기 전까지는”이라는 소리의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는 이 영상은 편지 찾기를 시작한 소리와 동순 앞에 어떤 흥미진진한 일이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 탄탄하고 짜임새 있는 전개, 가슴이 벅차오르게 만드는 청량한 OST, 편지들이 숨겨진 공간을 환상적으로 구현한 작화 등 다채로운 매력도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소리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AKMU 이수현이 부른 타이틀곡(연의 편지)은 서사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관객의 몰입을 이끈다.
연의 편지는 제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장편심사위원상, 음악상, 기술상 등 3관왕을 차지했고 오타와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폴란드 애니메이터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 초청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섬세한 작화와 청명한 음악으로 스크린에서 원작의 감동을 새롭게 선사할 연의 편지는 10월 1일 개봉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