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관문서 만나는 < 꼬마해녀 몽니 > _ 아트피큐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6 14:00:21
  • -
  • +
  • 인쇄
Business News

 

 

 

아트피큐가 제주도의 배경과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꼬마해녀 몽니>의 IP 역량을 발휘하며 다양한 라이선싱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나가는 가운데 제주국제공항 내 가치제주상점의 입점을 확정 지었다. 또한 웹툰도 활발히 제작되고 있어 꼬마해녀 몽니가 웹툰으로 전하는 제주도의 설화와 환경 이야기를 곧 만나볼 수 있게 됐다.

 

 

▲ 사진제공: 아트피큐

 

가치제주상점 입점
제주국제공항 내 가치제주상점에 꼬마해녀 몽니의 입점이 확정됐다. 가치제주상점은 코로나19로 상품 판매 및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고 전국 단위의 5개 기관이 협력해 운영하는 곳이다.
아트피큐는 꼬마해녀 몽니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문구 , 완구 , 식품 , 봉제인형 , 화장품 등 50여 가지의 상품과 최근 개발한 건조과일칩 3종 , 그래놀라 3종을 빠르면 11월부터 제주국제공항 면세점에 마련된 가치제주상점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웹툰 제작 순항
아트피큐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올 8월부터 제작 중인 꼬마해녀 몽니 웹툰의 초기 4화 제작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들이 제주도 설화에 등장해 현시대에서도 설화를 이어나간다는 내용이며 제주 민속 , 환경 , 의례 , 행사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권선징악의 교훈이 담긴 스토리에 재미를 더해 각색한 코믹액션 판타지물이다.
아트피큐는 앞으로 네이버 웹툰에 도전해 꼬마해녀 몽니 웹툰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또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와 이벤트를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