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몬카> 인기 유튜브 채널과 콜라보 마케팅 _ 스튜디오게일

남주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05-25 08:00:14
  • -
  • +
  • 인쇄
Business News

 

구독자 40만 명을 보유한 < 토몬카 > 유튜브 채널이 CJ ENM DIA TV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구독자 137만 명을 보유한 채널 유라와 놀자와 협업해 토몬카 오프닝송에 맞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토몬카 춤을 선보였다. 한편 오로라월드는 토몬카 메인 캐릭터 5종의 풀백카를 출시했다.








구독자 137만 ‘유라와 놀자 ’ 와 협업
애니메이션 토몬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인기 유튜브 채널 유라야 놀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유라야 놀자 채널에서 토몬카 오프닝송을 함께 따라 부르고 토몬카 캐릭터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진행한 이번 이벤트는 토몬카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스튜디오게일의 애니메이션 토몬카는 현재 MBC , 투니버스 및 재능TV에서 방영 중이며 , 구독자 40만 명을 보유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유라야 놀자는 스튜디오게일의 공동제작사인 CJ ENM DIA TV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이자 구독자 137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이다.
이벤트에서 가장 호응이 좋았던 콘텐츠는 오프닝송 관련 콘텐츠였다. 유라와 놀자에서는 오프닝 송에 맞춰 직접 짠안무를 선보였는데 , 어린이 시청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다양한 토몬카 캐릭터에 맞춰 의상을 준비한 점도 볼거리를 더해줬다. 유라야 놀자에서 소개된 후 토몬카의 오프닝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앞으로도 토몬카는 서은이야기 , 장난감TV , 해피토이 , 애니한TV 등 DIA TV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토몬카 애니메이션을 소개하고 장난감 리뷰와 장난감을 이용한 상황극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풀백카 완구 출시
토몬카가 오로라월드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풀백카와 후릭션카를 새롭게 출시했다. 4월 토이플러스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판매를 시작 , 5월에는 본격적으로 소비자를 찾아갈 계획이다.
토몬카는 남아와 여아 모두 좋아할 수 있는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 특정 캐릭터에만 인기가 몰리지 않고 메인 캐릭터 모두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토몬카 소형 풀백 자동차 완구는 레이몬 , 미니 몬 , 픽트몬 , 밀리몬 , 일렉몬 5개 메인 캐릭터가 모두 출시 됐다. 또 레이몬과 미니몬은 플릭션 자동차로도 출시된다. 토몬카 본편이 방영되고 있는 투니버스에서는 어린이날에 맞춰 본방 사수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토몬카 ABC를 방영 중인 재능TV에서는 토몬카 캐릭터 퀴즈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남주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