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도 버전을 재현한 로보트태권브이 피규어_이달의 이색적인 크라우드펀딩 제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9 16:00:33
  • -
  • +
  • 인쇄
Hot Funding

 

 

 

 

 

 

 

 

로보트태권브이 탄생 45주년을 맞아 로봇 설계도를 실제 형상화한 피규어가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태권브이 전문 라이선스 업체 시작코퍼레이션이 디자인을 맡고 피규어 쇼핑몰 아이러브캐릭터가 만든 이 제품은 지난 1982년 슈퍼태권브이 개봉과 함께 공개된 태권브이의 설계도 버전을 그대로 재현한 것으로 , 외장이 덮인 모습과 내부 프레임을 절반씩 보여주는 하프(half) 버전 피규어다.

3D 모델링을 거쳐 25cm 크기의 피규어로 탄생한 이 제품은 그간 출시된 프라모델이나 피규어와 달리 레진 소재로 한정 생산됐으며 오리지널 색상으로 디자인돼 희소성이 높다.

이와 함께 로보트태권브이 45년 역사를 한 권으로 정리한 히스토리 북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도 진행됐다. 이 책은 태권브이 역사와 디자인 변화 , 역사적 가치 , 일본 문화와의 비교 등 태권브이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태권브이 전문 역사서로 100쪽 분량의 미니 북 형태로 제작됐다.

 

 

 

로보트태권브이를 연출한 김청기 감독은 “ 나이가 많은 태권브이가 잊혀질까 걱정했는데 이렇게 새로운 프로젝트로 다시 태어난다니 감격스럽다 ” 며 “ 앞으로도 다양한 태권브이를 볼수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응원한다 ” 고 전했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 예전에 고가로 소량만 생산했던 하프버전 피규어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펀딩을 추진했다 ” 며 “ 세대를 아울러 어린 시절의 추억을 간직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 고 밝혔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