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앱 > 해외진출 시동건다 _ 애니작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3 11:00:05
  • -
  • +
  • 인쇄
Business News

 

애니작의 신작 애니메이션 <인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해외 방영은 물론 후속작에 대한 제작 및 투자 관심을 한 몸에 받는 가운데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1 , SPP 2021 , 한중상생포럼 등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며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사진제공: 애니작

 

 


작은 손안의 큰 세상 이야기 <인앱>
애니작의 신작 애니메이션 인앱이 8월 국내에 첫 방영되며 해외진출에도 시동을 걸고 있다. 지난 8월 14일 KBS1TV , SK B tv에서 방영을 시작한 인앱은 스마트폰 속 디지털 세계를 지키는 보안 앱 대원 재키와 로빈이 좌충우돌하며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내용의 코믹액션물이다.
신박한 소재와 독특하고 친근한 캐릭터로 다가온 인앱은 2018년 SKB , KBS ,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주관한 ‘ 애니버라이어티 ’ 에 선정되며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선제적인 마케팅과 좀비덤 시리즈 , 시간여행자 루크 덕에 국내 미디어는 물론 해외 업체들로부터 러브콜이 쏟아졌으며 방영 전임에도 ‘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애니마필름 ’ 의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다.
기획에서 제작까지 총괄한 애니작의 이병준 대표는 “ 2020년 12월 인앱은 4주간 특별 방영을 편성할 정도로 관심을 받았고 ,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해 충분히 많은 사랑을 받을 만한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 며 “ 국내는 물론 글로벌 주요 지역에 대한 배급에 집중해 슈퍼 IP로 성장시킬 계획 ”  이라고 말했다.
애니작은 인앱의 세계관을 반영한 메타버스 , NFT , SNG형 모바일게임 등 글로벌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콘텐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불어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새로운 포맷의 사업영역으로 확장을 꾀하는 동시에 다양한 신규 IP를 확보하는 데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 애니작

 

 

▲ 사진제공: 애니작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