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발명품 만들어보는 < 마카앤로니 > 모바일게임 _ CJ ENM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0 14:00:23
  • -
  • +
  • 인쇄
Business News

 

천재 발명가 알버트 박사와 그의 조수 마카 , 신입 로니가 선보이는 CJ ENM 투니버스의 넌버벌(Non-Verbal) 슬랩스틱 코믹 애니메이션 <마카앤로니>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바일게임이 출시됐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은 서울에서의 마지막 앙코르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모바일게임 머지연구소: MERGE LAB 론칭

모바일게임 머지연구소: MERGE LAB은 유튜브 , 틱톡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투니버스의 넌버벌 슬랩스틱 코믹 애니메이션 마카앤로니 IP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지난해 8월 리듬액션 점프게임 마카앤로니: 우주최강 점프액션!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이번 게임은 연구소의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해 새로운 발명품을 만들어내는 캐주얼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게임 속 캐릭터들과 함께 아이템들을 조합해 수백 가지의 발명품을 개발하고 닫혀버린 연구소를 확장해 여러 연구를 진행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지하 1층과 1∼2층으로 나뉜 실험실의 맨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층간 이동이 가능한 엘리베이터를 활용해 각 층을 돌아다니며 마을과 연구실에 필요한 발명품을 만들 수 있다.

지하 1층 실험실에서는 아이템을 조합해 연구소의 원동력이 되는 에너지를 만들 수 있고 1층 합성 연구실과 드론 연구실에서는 마을 사람들과 함께 생활용품부터 기상천외한 초콜릿 총까지 다양한 발명품을 개발할 수 있다. 2층에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요리 연구실이 있다.
실험실에서 새로운 발명품을 만들 때마다 모든 정보가 연구 기록실에 기록되며 연구 기록실의 자료를 1권씩 채우면 보상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발명품으로 이웃 주민을 도우면 보상이 주어지며 연구소 층별로 주어진 미션 발명품을 획득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캐주얼 모바일게임 머지연구소: MERGE LAB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비아파트> 뮤지컬 서울서 마지막 앙코르 공연

CJ ENM 애니메이션의 대표적인 가족 뮤지컬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이 서울에서 마지막 앙코르 공연을 펼쳤다.
공연은 지난 2월 15일부터 시작해 3월 1일까지 이화여대 ECC 삼성홀에서 진행됐다.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은 가은이 깊은 잠에 빠지고 별빛초등학교 친구들이 사라지는 의문의 사건이 생기자 사라진 친구들을 찾기 위해 귀신들의 공격에 맞서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공포의 비명동산을 배경으로 친구들 간 화해와 용서 등 우정을 주제로 다뤄 오싹한 재미와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앙코르 공연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와 신나는 음악 , 화려한 홀로그램 무대효과로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은 지난해 7월 첫 공연 이후 인터파크 티켓 아동·가족 부문 월간 랭킹 TOP5에 오를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고 초연 종료 후 온택트 공연으로 열려 2021년 가족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공연으로 많은 화제와 관심을 모았다.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 관계자는 “ 초연부터 핼러윈 온택트 공연까지 팬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서울에서의 마지막 앙크로 공연도 성황리에 마쳤다 ” 며 “ 신비아파트 뮤지컬을 통해 가족들과 더욱 특별하고 행복한 추억을 간직하시길 바란다 ” 고 전했다.
한편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은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와 DS뮤지컬컴퍼니가 공동 제작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